경영학 인적자원관리 P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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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사례분석 및 대안 결론 본문 사례2 분석 제대로 된 평가기준 부재로 직원들이 자신의 능력에 대해서 공정한 평가를 받기 어려움 → 평가결과에 대한 신뢰성 하락 → 평가자체에 대한 거부감 평가기준을 성과로만 적용시킴 → 성과평가에 여러 외부요인이 영향을 미침 →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파악할 수 없음 사례2 대안 1. 직원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명확한 평가기준 설정 2. 평가자에 대한 교육 실시 - 왜곡된 평가를 방지하기 위해서 외부전문인력을 통해 평가자 교육 - 회사차원에서 평가자에게 평가의 목적을 명시 3. 평가자와 직원 사이의 피드백 및 코칭 - 평가와 보상이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코칭해주고 적절한 업무 및 평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피드백 - BSC(balanced score card) 도입 본문내용 처리 속도 저하 2-1. 책임회피 2-2. 보수적 기업분위기 팽배 1&2. 소비자에게 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함 1&2. 직무분석 공동프로젝트 실시 사례 2 Fact Issue 대안 현재의 능력평가 기준으로 직원들의 제대로 된 평가가 불가능 2. 평가자가 평가결과와 보상을 알 수 없음 3. 직원들이 평가결과와 보상을 알 수 없음 1-1. 직원들의 능력평가x 1-2. 평가결과에 대한 신뢰도 하락& 불만 증가 2. 평가자의 왜곡된 평가 3. 직원의 평가결과에 대한 낮은 수용성 1. 능력평가 기준 설정 2. 평가자에 대한 교육 실시 3. 평가자와 직원 사이의 피드백 및 코칭 서론 사례 4 Fact Issue 대안 하위직급의 급여수준이 시장과 비교 시 낮음 급여에 대한 차별화가 없음 직급 간 형평성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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