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기업의 물류관리
전자상거래[1].hwp |
목차 ⊙ 목 차 ⊙ 1. 물류 1) 물류의 정의 2) 물류의 종류 (1) 조달물류 (2) 생산물류 (3) 판매물류 (4) 회수물류 2. 물류관리 1) 물류관리의 정의 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 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 (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 (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 (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1) 전자상거래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4. 효 과 1) 기업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2)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 참고문헌 본문 2. 물류관리 1) 물류관리의 정의 물류관리란 제조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제품과 서비스의 흐름을 관 리 하는 것을 의미하며, 물류를 포함하여 유통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체 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 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 (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 ▶상품유통을 중시하게 된 이유 (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 ◈ 물류합리화의 역할을 담당하는 전담부서가 등장. (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 물류관리의 대상을 기업 외부에까지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기업 외부로 눈을 돌려 공 급 업체, 고객, 외부의 물류업체 등과의 효율적인 협조관계를 강화하였다. 본문내용 (2) 생산물류 (3) 판매물류 (4) 회수물류 2. 물류관리 1) 물류관리의 정의 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 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 (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 (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 (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1) 전자상거래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4. 효 과 1) 기업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2)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 참고문헌 1. 물류 1) 물류의 정의 물류란 제조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의미하며, 원부자재가 생산현장에 투입되어 공장에서 완제품을 출하하여 이를 최종소비자에게 참고문헌 <참고문헌> ※ 강창남김재우 공저 <전자상거래-두남 도서출판>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관리사 정보 홈페이지 ※ 네이버 블로그 ※ 한솔csn ※ 네이버 지식검색 ※ 이화여자대학교 홈페이지 ※ KTNET ※ 네이버 블로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