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기업의 물류관리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기업의 물류관리
전자상거래[1].hwp


목차
⊙ 목 차 ⊙

1. 물류
1) 물류의 정의
2) 물류의 종류
(1) 조달물류
(2) 생산물류
(3) 판매물류
(4) 회수물류
2. 물류관리
1) 물류관리의 정의
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
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
(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
(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
(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1) 전자상거래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4. 효 과
1) 기업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2)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 참고문헌



본문
2. 물류관리

1) 물류관리의 정의
물류관리란 제조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제품과 서비스의 흐름을 관 리 하는 것을 의미하며, 물류를 포함하여 유통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체 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

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

(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

▶상품유통을 중시하게 된 이유

(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
◈ 물류합리화의 역할을 담당하는 전담부서가 등장.

(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
물류관리의 대상을 기업 외부에까지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기업 외부로 눈을 돌려 공 급 업체, 고객, 외부의 물류업체 등과의 효율적인 협조관계를 강화하였다.



본문내용
(2) 생산물류
(3) 판매물류
(4) 회수물류
2. 물류관리
1) 물류관리의 정의
2) 물류관리 업무의 방향
3) 기업물류관리의 변천
(1) 1단계 : 상품유통 중시
(2) 2단계 : 기업 내부적 영역 확장
(3) 3단계 : 기업 외부적 영역확장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1) 전자상거래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물류관리에 전자상거래의 적용
4. 효 과
1) 기업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2) 소비자에게 미치는 효과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 참고문헌
1. 물류
1) 물류의 정의
물류란 제조업체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의미하며, 원부자재가 생산현장에 투입되어 공장에서 완제품을 출하하여 이를 최종소비자에게

참고문헌
<참고문헌>


※ 강창남김재우 공저 <전자상거래-두남 도서출판>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관리사 정보 홈페이지

※ 네이버 블로그

※ 한솔csn

※ 네이버 지식검색
QjnyqDwswvP12XQPyxLt%2FicBp>

※ 이화여자대학교 홈페이지


※ KTNET

※ 네이버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