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아동교육과정-세움의 법칙
기독교 아동교육과정-세움의 법칙.hwp |
목차 11장 세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 세움의 기초 ◆ 세움의 모델 ◆ 세움의 원리 ◆ 결론 제 12장 세움의 방법과 활용 ◆ 세움의 방법 ◆ 세움의 활용 ◆ 결론 본문 11장 세움의 기초, 모델 및 원리 [예화 1: 성취목표를 잘못 이해한 충성스러운 직원의 예화] -page.421-423 본 예화의 문제점은 고용한 사람이 성취해주기를 바라는 것을 직원에게 분명하게 말해주지 않았던 것이다. 성취해야 하는 세부적인 상황들에 대해 서로 토의를 한 후에, 이 직원은 실로 뛰어난 일꾼이 되었다. 이 예화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성취의 기준이 되는 ‘직무에 대한 설명’이다. 즉, 지도자는 기대치를 분명하게 규정할 책임이 있으며, 따르는 이들은 그러한 기대들을 자신의 능력을 다해 이행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다룬다. 첫째, 크리스천 교사들을 위한 성경적인 임무와 사명은 무엇인가? 둘째, 일반적으로 교사는 그 책임들을 이행하는가? 아니면 거기에 대해 반기를 드는가? 본문내용 기초, 모델 및 원리 [예화 1: 성취목표를 잘못 이해한 충성스러운 직원의 예화] -page.421-423 본 예화의 문제점은 고용한 사람이 성취해주기를 바라는 것을 직원에게 분명하게 말해주지 않았던 것이다. 성취해야 하는 세부적인 상황들에 대해 서로 토의를 한 후에, 이 직원은 실로 뛰어난 일꾼이 되었다. 이 예화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성취의 기준이 되는 ‘직무에 대한 설명’이다. 즉, 지도자는 기대치를 분명하게 규정할 책임이 있으며, 따르는 이들은 그러한 기대들을 자신의 능력을 다해 이행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다룬다. 첫째, 크리스천 교사들을 위한 성경적인 임무와 사명은 무엇인가? 둘째, 일반적으로 교사는 그 책임들을 이행하는가? 아니면 거기에 대해 반기를 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