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중장년층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의사소통 방법 교육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중장년층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의사소통 방법 교육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중장년층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의사소통 방법 교육.hwp


목차

1. 요구분석

2. 학습자분석

3. 환경분석

4. 과제분석

5. 수행목표 명세화

6. 평가도구 개발

7. 수업지도안

8. 수업에 대한 평가


본문
1. 요구분석

현재 상태

우리 부모님 세대에 해당되는 50~65세의 장년층 세대들은 현재 자녀들과 조금 더 친밀해지고 원활한 의상소통을 하기 위해 스마트 폰의 사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나 대부분 그 사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의사소통 어플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지 못하고 기존의 문자 메시지 기능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본문내용

분석영역
분석 내용
현재 상태
우리 부모님 세대에 해당되는 50~65세의 장년층 세대들은 현재 자녀들과 조금 더 친밀해지고 원활한 의상소통을 하기 위해 스마트 폰의 사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나 대부분 그 사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의사소통 어플인 카카오톡을 활용하지 못하고 기존의 문자 메시지 기능만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목표 상태
현재 스마트폰은 사용하지 않으면 시대에 뒤떨어질 정도로 보급화 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세대 간의 차이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그래서 50~65세 학습자들은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여 정보화 기기를 잘 다루게 되며, 그것을 통해 조금 더 편리한 생활을 하고 더 나아가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다. 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