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물류관리 CJ GLS 전략

물류관리 CJ GLS 전략
[물류관리] CJ GLS 전략.ppt


목차
1.History of CJ GLS
2.Business of CJ GLS
3.Business Area
4.Information System
5.Competitor
6.Strong Features in 3PL business
7.Vision & Mission
8.What is 3PL?
9.Why 3PL?
10.Success Story
11.Strategy Proposal
12.Reference

본문
우리나라 사례
한국무역협회가 회원사 1,000개사를 대상으로 물류 아웃소싱 실태를 조사 (2002. 7)
현재 제3자 물류를 활용하고 있다고 응답한 업체는 25.7%로 나타남.
미국과 유럽의 활용비율 70~80%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
기업의 타 분야 아웃소싱 활용비율에 비해서도 낮은 수준.
기업의 전체 아웃소싱 활용비율 68.9% (한국아웃소싱기업협회, 2001. 11)
제3자 물류업체와의 계약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가 16.8%
1년 이내는 45.8%, 3년 이상은 10.9%
제3자 물류 활용분야는 국제운송이 21.1%로 가장 높게 나타남.
국내운송, 통관이 각각 19.2%를 차지.
물류 전분야에 대해 아웃소싱을 하고 있는 업체도 8%로 나타남.


본문내용
a
Information System
Competitor
Strong Features in 3PL business
Vision & Mission
What is 3PL?
Why 3PL?
Success Story
Strategy Proposal
Reference

1. History of CJ GLS

History of CJ GLS
1998
CJ GLS ㈜ 법인 설립
기업물류 대행 및 물류 컨설팅 사업 전개
1999
국제 포워딩 사업 및 택배사업 개시
고객만족 경영대상 (한국능률협회)
2000
로지스틱 대상 (한국 로지스틱스 학회)
2001
시스템 도입과 구축 : WMS, Global SCV Solution 도입
디지털 운송시스템 구축
한국 표준협회 서비스 대상 수상
ISO 인증
Global
Log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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