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SWOT분석통한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SWOT분석통한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코스트코.pptx


목차
Ⅰ. 코스트코 소개
1. 코스트코 선정동기
2. 코스트코 기업소개
1) 경영이념과 목표
2) 연혁 및 발전역사
3) 재무정보
4) 핵심사업

Ⅱ. 외부환경분석
-거시적환경
-Porter의 산업환경 분석
기존기업간의 경쟁
신규진입자의 위협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Ⅲ. 내부환경 분석
1. 코스트코 마케팅 4P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Place
Product
Price
Promotion
2. 고객 타겟층
3. 코스트코 CEO 가 공식적으로 내세운 성공전략들

Ⅳ. 코스트코SWOT분석
-SWOT분석
-SWOT분석을 통한 앞으로의 코스트코 전략 제안


본문
코스트코 자체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개설한다.

기존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를 두고 코스트코만의 프라이드를 지키면서
소수의 직원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코스트코 회원제, 즉 연회비를 내고 카드를 발급받은
회원들만 제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한다.


본문내용
사업
Ⅱ. 외부환경분석
-거시적환경
-Porter의 산업환경 분석
기존기업간의 경쟁
신규진입자의 위협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Ⅲ. 내부환경 분석
1. 코스트코 마케팅 4P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Place
Product
Price
Promotion
2. 고객 타겟층
3. 코스트코 CEO 가 공식적으로 내세운 성공전략들
Ⅳ. 코스트코 SWOT분석
-SWOT분석
-SWOT분석을 통한 앞으로의 코스트코 전략 제안

1. 코스트코 선정동기
한국에서 유일하게 성공한 외국계 대형 마트인 코스트코
그 성공전략은?
한 기업이 새로운 국가에 진출해 적응성공 어려움
Ⅰ. 소개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할인점 업체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라는 자사 브랜드 이용해 경쟁력 확보


하고 싶은 말
코스트코 COSTCO 기업분석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SWOT분석통한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