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메가스터디 Megastudy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메가스터디 Megastudy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메가스터디.hwp


목차
시작글

메가스터디 선정 배경

1. E-learning 산업 소개 및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1.1 E-learning 산업 소개
1.2 메가스터디 기업 소개

2.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2.1 메가스터디를 이끄는 스타강사
2.1.1 스타강사 관리시스템
2.2 입소문 마케팅
2.2.1 친구추천시스템
2.2.2 입시설명회

3. 메가스터디 고객지원 전략

3.1 주간완전학습플래너
3.2 학력평가 풀서비스
3.3 합격예측 시스템
3.4 학습 Q&A 시스템

4. 메가스터디 경영성과

4.1 메가스터디 매출 추이와 시장 점유율
4.2 메가스터디 해외시장 진출과 보유 콘텐츠

5. 메가스터디 향후 대책제안과 나의의견

5.1 모바일 서비스 및 인터넷강의 특허 기술
5.2 사업범위 확장

본문
그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온라인 강의 판매이다. 2000년 고등부 온라인 교육사이트에서 시작한 메가스터디는 2003년 중등부 교육사이트 엠베스트, 2008년 초등부 교육사이트 엠주니어까지 오픈하면서 온라인 강의판매 범위를 넓히고 있다. 현재 메가스터디는 M&A(합병매수)를 통해 메가MD와 같은 사이트를 개설해 전문입시시장까지 진출한 상태이다.

또한 출판시장에서도 메가스터디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08년 100% 자회사 형태로 ‘메가북스’를 설립하기 이전, 메가스터디는 출판사 비유와상징(비상)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출판하였다. 하지만 2008년 이후부터는 ‘메가북스’라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참고서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다. 그 뒤 단행본 시장과 영유아도서 시장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사업범위 확장을 통해 메가스터디는 정부의 교육정책, 인구감소, 경쟁과열 등 악재들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본문내용
존재해왔다. 메가스터디는 이런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옮김으로써 멀티미디어 교육시장을 주도해왔으며 지배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한다. 또한 단순한 강의 서비스 제공을 뛰어넘어 여러 가지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들을 통해 어떠한 인터넷 마케팅의 접근과 방식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 Case study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메가스터디의 인터넷 마케팅적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교육사업의 특징과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어떤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있으며, 장기적인 고객(3년 이상)을 가질 수 없는 특징 속에서 어떻게 고객유치와 관리를 해나가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전반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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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가스터디 Megastudy경영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대책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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