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조사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조사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조사.hwp


목차
1.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2. 표본인 캘리포니아 주의 교육 현장의 실태
3. 인종 분리현상과 인종분리 현상의 파급 효과
1) 고등학교의 시설
2) 졸업후 장래성
4. 조사 전 가설과 조사 후의 결론


본문
1.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1) 미국의 공립고등학교
주정부 차원에서 의무교육으로 이루어 지는 고등학교 교육에서 차별의 유무
- 각 도시별로 가지는 인구비율에서 인종적 특색이 각 고등학교 교육에 미치는 영향
- 실제 학생들이 겪게되는 차별적인 환경
- 차별이 있다면 차별의 존재 이유



2) 미국의 교육제도
K-12 System
미국의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주에서 6세에서 16세까지 12년제(K-12: 킨더가든-12학년)의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취학 전 교육기관으로서는 유치원과 보육학교가 있고 대부분의 유치원은 공립이지만 보육학교의 대부분은 사립이다. 의무교육은 초등학교 6~8년, 중학교 4년, 고등학교 2~4년으로 나누어진다. 고등학교 과정에는 대학진학 준비과정상업과정교직과정일반교양과정의 4개 과정이 있고 대학은 4년제와 2년제대학이 있다.



본문내용
효과
1) 고등학교의 시설
2) 졸업후 장래성
4. 조사 전 가설과 조사 후의 결론
1.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1) 미국의 공립고등학교
주정부 차원에서 의무교육으로 이루어 지는 고등학교 교육에서 차별의 유무
- 각 도시별로 가지는 인구비율에서 인종적 특색이 각 고등학교 교육에 미치는 영향
- 실제 학생들이 겪게되는 차별적인 환경
- 차별이 있다면 차별의 존재 이유
2) 미국의 교육제도
K-12 System
미국의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주에서 6세에서 16세까지 12년제(K-12: 킨더가든-12학년)의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취학 전 교육기관으로서는 유치원과 보육학교가 있고 대부분의 유치원은 공립이지만 보육학교의 대부분은 사립이다. 의무교육은 초등학교 6~8년, 중학교 4년, 고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