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조사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조사.hwp |
목차 1.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2. 표본인 캘리포니아 주의 교육 현장의 실태 3. 인종 분리현상과 인종분리 현상의 파급 효과 1) 고등학교의 시설 2) 졸업후 장래성 4. 조사 전 가설과 조사 후의 결론 본문 1.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1) 미국의 공립고등학교 주정부 차원에서 의무교육으로 이루어 지는 고등학교 교육에서 차별의 유무 - 각 도시별로 가지는 인구비율에서 인종적 특색이 각 고등학교 교육에 미치는 영향 - 실제 학생들이 겪게되는 차별적인 환경 - 차별이 있다면 차별의 존재 이유 2) 미국의 교육제도 K-12 System 미국의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주에서 6세에서 16세까지 12년제(K-12: 킨더가든-12학년)의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취학 전 교육기관으로서는 유치원과 보육학교가 있고 대부분의 유치원은 공립이지만 보육학교의 대부분은 사립이다. 의무교육은 초등학교 6~8년, 중학교 4년, 고등학교 2~4년으로 나누어진다. 고등학교 과정에는 대학진학 준비과정상업과정교직과정일반교양과정의 4개 과정이 있고 대학은 4년제와 2년제대학이 있다. 본문내용 효과 1) 고등학교의 시설 2) 졸업후 장래성 4. 조사 전 가설과 조사 후의 결론 1. 미국 공립 고등학교 시스템 1) 미국의 공립고등학교 주정부 차원에서 의무교육으로 이루어 지는 고등학교 교육에서 차별의 유무 - 각 도시별로 가지는 인구비율에서 인종적 특색이 각 고등학교 교육에 미치는 영향 - 실제 학생들이 겪게되는 차별적인 환경 - 차별이 있다면 차별의 존재 이유 2) 미국의 교육제도 K-12 System 미국의 교육제도는 주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의 주에서 6세에서 16세까지 12년제(K-12: 킨더가든-12학년)의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취학 전 교육기관으로서는 유치원과 보육학교가 있고 대부분의 유치원은 공립이지만 보육학교의 대부분은 사립이다. 의무교육은 초등학교 6~8년, 중학교 4년, 고등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