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레드불.pptx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에너지 음료 시장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레드불 SWOT 분석
[자사]레드불 STP 분석 – Segment, Target
[자사]레드불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레드불마케팅믹스4P 분석
[타사 – 핫식스]핫식스 SWOT 분석
[타사 –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 – Product]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Blue Bull)
[4P – Product]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 – Price]가격 경쟁력 확보
[4P – Promotion]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 – Promotion]틈새 광고 – 카카오톡 게임
[4P – Promotion]스포츠 마케팅 광고

6. 기대 효과

7. 출처


본문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마케팅 스폰서로 활약하며 적극적으로 후원
- 모터 사이클,스노우 보드,포뮬러 원, 고공낙하 등
- 활기차고 역동적인 이미지 정립, ‘도전과 젊음’
명확한 메시지 전달 :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음
- 브랜드 심벌 (붉은 소) 사용
- 일관된 광고 카피 사용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
1+1 행사, 가격 할인 행사 등 판촉 활동을 전개


본문내용
레드불 STP 분석Segment, Target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타사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타사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2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Product] 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4PProduct] 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Price] 가격 경쟁력 확보
[4PPromotion] 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Promotion] 틈새 광고카카오톡 게임
[4PPromotion] 스포츠 마케팅 광고
6. 기대 효과
7. 출처
<목차>

1.

참고문헌
<마케팅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101가지>, 복준영 지음, 서울 원앤원북스, 2006
<미래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짐 스텐겔 지음, 박아람, 박신현 옮김, 서울 리더스북 : 웅진씽크빅, 2012
<그들의 성공엔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 한 발 앞서가는 기업들의 남다른 1%>, 삼성경제연구소,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2012
www.redbull.com 레드불 홈페이지
www.hot6ix.com 핫식스 홈페이지
http://opusyonsei.tistory.com/46 - 레드불 마케팅 자료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571470.html


하고 싶은 말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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