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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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에너지 음료 시장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레드불 SWOT 분석 [자사]레드불 STP 분석 – Segment, Target [자사]레드불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레드불마케팅믹스4P 분석 [타사 – 핫식스]핫식스 SWOT 분석 [타사 –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 – Product]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Blue Bull) [4P – Product]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 – Price]가격 경쟁력 확보 [4P – Promotion]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 – Promotion]틈새 광고 – 카카오톡 게임 [4P – Promotion]스포츠 마케팅 광고 6. 기대 효과 7. 출처 본문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마케팅 스폰서로 활약하며 적극적으로 후원 - 모터 사이클,스노우 보드,포뮬러 원, 고공낙하 등 - 활기차고 역동적인 이미지 정립, ‘도전과 젊음’ 명확한 메시지 전달 :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음 - 브랜드 심벌 (붉은 소) 사용 - 일관된 광고 카피 사용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 1+1 행사, 가격 할인 행사 등 판촉 활동을 전개 본문내용 레드불 STP 분석Segment, Target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타사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타사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2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Product] 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4PProduct] 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Price] 가격 경쟁력 확보 [4PPromotion] 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Promotion] 틈새 광고카카오톡 게임 [4PPromotion] 스포츠 마케팅 광고 6. 기대 효과 7. 출처 <목차> 1. 참고문헌 <마케팅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101가지>, 복준영 지음, 서울 원앤원북스, 2006 <미래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짐 스텐겔 지음, 박아람, 박신현 옮김, 서울 리더스북 : 웅진씽크빅, 2012 <그들의 성공엔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 한 발 앞서가는 기업들의 남다른 1%>, 삼성경제연구소,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2012 www.redbull.com 레드불 홈페이지 www.hot6ix.com 핫식스 홈페이지 http://opusyonsei.tistory.com/46 - 레드불 마케팅 자료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571470.html 하고 싶은 말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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