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가톨릭 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가톨릭 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가톨릭 중학교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hwp


목차
1. 종합적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2. 세부내용


Ⅰ. 워크샵의 필요성 및 목적

Ⅰ. 마니또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세부내용

Ⅲ. 기대 효과


Ⅰ. ‘너는 나, 나는 너’ 역할극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세부내용

Ⅲ. 기대 효과


본문
1. 종합적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학교 폭력은 최근 들어 더 심각한 양상을 띠고 있다. 뉴스나 신문 등 다양한 대중매체에 의해 알려져 있는 사건들을 보면 학교 폭력의 심각성은 이미 우려의 수준을 넘어섰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최근 학교폭력 문제는 점점 저연령화 되고 공격적이며 흉포화 되고 있다. 학교폭력은 학생 청소년들이 있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민관차원에서 이를 예방하고 근절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학교폭력은 감소 추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종합적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은 학교 차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그 목적으로 한다.

2. 세부내용
1) 실시 목적 :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학교폭력 예방 및 단절을 목적으로 한다.
2) 실시 기간 : 2013년 3월 3일 ~ 2013년 6월 30일
3) 실시 대상 : 가톨릭중학교 전체 학생 및 학부모, 전 교직원


본문내용
. 세부내용
Ⅲ. 기대 효과
Ⅰ. ‘너는 나, 나는 너’ 역할극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세부내용
Ⅲ. 기대 효과
1. 종합적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학교 폭력은 최근 들어 더 심각한 양상을 띠고 있다. 뉴스나 신문 등 다양한 대중매체에 의해 알려져 있는 사건들을 보면 학교 폭력의 심각성은 이미 우려의 수준을 넘어섰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최근 학교폭력 문제는 점점 저연령화 되고 공격적이며 흉포화 되고 있다. 학교폭력은 학생 청소년들이 있는 거의 모든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어 민관차원에서 이를 예방하고 근절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학교폭력은 감소 추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종합적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은 학교 차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