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ppt |
목차 서 론 - 하이마트 회사 소개 본 론 - 가전 유통 시장의 구조 및 성격 - 하이마트의 물류 및 유통 시스템과 전략 - 기타 하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결 론 - 비판 및 느낀 점 본문 1999년 말 카테고리킬러형 점포 표방하며 등장. 불과 1년 사이 130개 직영점 오픈. 2004년 현재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1/4점유 창업 5년 만에, 현재 250여 직영업체 운영 5000여 개가 넘는 전자 상품 취급 거래 업체 또한 300여 개에 달함 본문내용 트의 경쟁우위 전략 결 론 - 비판 및 느낀 점 서론- 회사 소개 (1) 1999년 말 카테고리킬러형 점포 표방하며 등장. 불과 1년 사이 130개 직영점 오픈. 2004년 현재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1/4 점유 창업 5년 만에, 현재 250여 직영업체 운영 5000여 개가 넘는 전자 상품 취급 거래 업체 또한 300여 개에 달함. 신화적 성장 카테고리 킬러란? 할인점과 백화점 등 기존 업태가 원스톱 쇼핑을 강조하는 것에 반해 보다 전문화된 제품으로 한정하여 다종의 브랜드를 갖춤으로써 소비자의 Needs 를 충족시키는 업태. Ex) 장난감- 토이저러스(미국) 서론- 회사 소개 회사 소개 (2)전국 지점망 서울-62개 영남-40개 호남-35개 경북-30개 충청-24개 수원-21개 인천-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