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KDB 모형과 백워드 설계에 따른 통합교육과정 설계안

KDB 모형과 백워드 설계에 따른 통합교육과정 설계안
KDB 모형과 백워드 설계에 따른 통합교육과정 설계안.hwp


목차

Ⅰ. 1단계 : 기대하는 학습결과 확인하기
1. 교과별 성취기준 Unpacking - 사회, 도덕, 국어
2. 지식의 삼각형
3. 기능의 삼각형
4. Scan&Cluster를 바탕으로 통합 단원의 KDB우산 만들기
5. 핵심 질문(EQ)


Ⅱ. 2단계 : 다양한 이해의 증거 결정하기
1. 수행 과제
2. 채점 기준
3. 기타 증거


Ⅲ. 3단계 : 학습활동 계획하기
1. WHERETO 틀에 따른 학습활동 계획
2. 최종 UbD 템플릿


본문
Ⅰ. 1단계 : 기대하는 학습 결과 확인하기
1. 교과별 성취기준 Unpacking
① 4학년 1학기 도덕과 성취기준 Unpacking

1. 바른 마음 곧은 마음
1.1 정직의 중요성을 알고, 항상 자신과 남을 속이지 않는 태도를 길러 다른 사람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는 자세를 지닌다.

1.2다른 사람이 거짓말을 할 때 느꼈던 점과 거짓말을 하거나 남을 속였을 때에 생기는 문제점을 발표하고, 믿음을 주는 사람의 행동 특징을 찾아본다



본문내용
삼각형
3. 기능의 삼각형
4. Scan&Cluster를 바탕으로 통합 단원의 KDB우산 만들기
5. 핵심 질문(EQ)
Ⅱ. 2단계 : 다양한 이해의 증거 결정하기
1. 수행 과제
2. 채점 기준
3. 기타 증거
Ⅲ. 3단계 : 학습활동 계획하기
1. WHERETO 틀에 따른 학습활동 계획
2. 최종 UbD 템플릿
Ⅰ. 1단계 : 기대하는 학습 결과 확인하기
1. 교과별 성취기준 Unpacking
① 4학년 1학기 도덕과 성취기준 Unpacking
단원
Standard
Know
Do
Be
1. 바른 마음 곧은 마음
1.1 정직의 중요성을 알고, 항상 자신과 남을 속이지 않는 태도를 길러 다른 사람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는 자세를 지닌다.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
항상 자신과 남을 속이지 않는 태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