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모형과 백워드 설계에 따른 통합교육과정 설계안
KDB 모형과 백워드 설계에 따른 통합교육과정 설계안.hwp |
목차 Ⅰ. 1단계 : 기대하는 학습결과 확인하기 1. 교과별 성취기준 Unpacking - 사회, 도덕, 국어 2. 지식의 삼각형 3. 기능의 삼각형 4. Scan&Cluster를 바탕으로 통합 단원의 KDB우산 만들기 5. 핵심 질문(EQ) Ⅱ. 2단계 : 다양한 이해의 증거 결정하기 1. 수행 과제 2. 채점 기준 3. 기타 증거 Ⅲ. 3단계 : 학습활동 계획하기 1. WHERETO 틀에 따른 학습활동 계획 2. 최종 UbD 템플릿 본문 Ⅰ. 1단계 : 기대하는 학습 결과 확인하기 1. 교과별 성취기준 Unpacking ① 4학년 1학기 도덕과 성취기준 Unpacking 1. 바른 마음 곧은 마음 1.1 정직의 중요성을 알고, 항상 자신과 남을 속이지 않는 태도를 길러 다른 사람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는 자세를 지닌다. 1.2다른 사람이 거짓말을 할 때 느꼈던 점과 거짓말을 하거나 남을 속였을 때에 생기는 문제점을 발표하고, 믿음을 주는 사람의 행동 특징을 찾아본다 본문내용 삼각형 3. 기능의 삼각형 4. Scan&Cluster를 바탕으로 통합 단원의 KDB우산 만들기 5. 핵심 질문(EQ) Ⅱ. 2단계 : 다양한 이해의 증거 결정하기 1. 수행 과제 2. 채점 기준 3. 기타 증거 Ⅲ. 3단계 : 학습활동 계획하기 1. WHERETO 틀에 따른 학습활동 계획 2. 최종 UbD 템플릿 Ⅰ. 1단계 : 기대하는 학습 결과 확인하기 1. 교과별 성취기준 Unpacking ① 4학년 1학기 도덕과 성취기준 Unpacking 단원 Standard Know Do Be 1. 바른 마음 곧은 마음 1.1 정직의 중요성을 알고, 항상 자신과 남을 속이지 않는 태도를 길러 다른 사람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는 자세를 지닌다.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 항상 자신과 남을 속이지 않는 태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