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CJ GLS 전략
[물류관리] CJ GLS 전략.ppt |
목차 History of CJ GLS Business of CJ GLS Business Area Information System Competitor Strong Features in 3PL business Vision & Mission What is 3PL? Why 3PL? Success Story Strategy Proposal Reference 본문 CJ GLS 사업영역: 기업물류 1998년 3월 CJ GLS 설립후 기업 물류 서비스에 중심을 둔 B2B 사업 본격적 전개 200개의 고객, 3000개의 소매점으로 배송 식품, 잡화, 제약 부분에서 국내 최고의 역량 보유 총 시장 점유율 : 살충제 90%배터리 70%전자저울 70% 식품 10% 의약품 10% 기본적인 물류서비스 : 보관, 재고관리, 수송, 거래처 납품대행, 화물추적 부가서비스 : 물류시설 운영대행, 포장 및 가공작업, 주문처리 대행, 도매물류서비스, 반품 200여개의 고객사와 공급업체와의 엑스트라넷 구축 웹기반의 실시간 물류정보 공유 지역배송센터 (FDC) Front Distribution Center 고객의 판매활동 지원 전국 9개 지역 다빈도 소량 출고품목 보관 배송 상온.냉동.냉장제품 가능 RDC로부터 Cross-Docking 화물을 받음. 광역물류센터 (RDC) Regional Distribution Center 전국 5개의 광역센터 구축 고객사의 전제품 보관 FDC의 재고보충/ 주문 고객 공장으로부터 Cross-Docking 디지털 운송 시스템 인터넷, 모바일 무선통신기술을 이용 화물운송의뢰에서부터 도착까지의 모든 운송과정 제공. 화물 중계 (공차정보, 화물정보) 배송트랙킹 서비스 간선차량 중앙 관제 서비스 본문내용 Competitor Strong Features in 3PL business Vision & Mission What is 3PL? Why 3PL? Success Story Strategy Proposal Reference 1. History of CJ GLS History of CJ GLS 1998 CJ GLS ㈜ 법인 설립 기업물류 대행 및 물류 컨설팅 사업 전개 1999 국제 포워딩 사업 및 택배사업 개시 고객만족 경영대상 (한국능률협회) 2000 로지스틱 대상 (한국 로지스틱스 학회) 2001 시스템 도입과 구축 : WMS, Global SCV Solution 도입 디지털 운송시스템 구축 한국 표준협회 서비스 대상 수상 ISO 인증 Global Logistics Service Provid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