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수행평가 개발-국어과 독서연극 `춘향전`
고등학생 수행평가 개발-국어과 독서연극 `춘향전`.hwp |
목차 □ 수업진행 방법 □ 목적 □ 수행의 상세화 □ 문학 작품의 이해 □ 평가시행(자료수집) □ 채점 및 기록 <평정법 문항> <동료평가지> 본문 □ 수업진행 방법 - 수업 운용 방식 : 블록타임제 - 100분 수업 - 발표 방법 : 8명씩 4개조로 협동 학습 - 발표 시간 : 연극 : 각 모둠 당 30분, 프리젠테이션 : 10분 - 수행평가 준비 기간 : 1학기 □ 목적 : 학생이 고전소설인 춘향전을 읽고 소설의 특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각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 의사결정자 : 교사, 동료 - 평가 결과의 용도 : 준거참조평가 - 평가 대상 : 고등학교 1학년 12반, 공학, 32명 8명 4개조, 1학기 □ 수행의 상세화 - 내용영역 : 소설과 희곡의 요소를 이해한다. - 행동영역 : 창의적 생산-각색, 연극 활동 본문내용 > □ 수업진행 방법 - 수업 운용 방식 : 블록타임제 기존의 45분 혹은 50분 단위수업을 2~3시간 연속 혹은 교과내용과 수업방법에 따라 70분, 80분, 90분,100분 등 여러 형태로 수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식. - 100분 수업 - 발표 방법 : 8명씩 4개조로 협동 학습 - 발표 시간 : 연극 : 각 모둠 당 30분, 프리젠테이션 : 10분 - 수행평가 준비 기간 : 1학기 □ 목적 : 학생이 고전소설인 춘향전을 읽고 소설의 특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각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 의사결정자 : 교사, 동료 - 평가 결과의 용도 : 준거참조평가 - 평가 대상 : 고등학교 1학년 12반, 공학, 32명 8명 4개조, 1학기 □ 수행의 상세화 - 내용영역 : 소설과 희곡의 요소를 이해한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