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고등학생 수행평가 개발-국어과 독서연극 `춘향전`

고등학생 수행평가 개발-국어과 독서연극 `춘향전`
고등학생 수행평가 개발-국어과 독서연극 `춘향전`.hwp


목차
□ 수업진행 방법
□ 목적
□ 수행의 상세화
□ 문학 작품의 이해
□ 평가시행(자료수집)
□ 채점 및 기록
<평정법 문항>
<동료평가지>


본문
□ 수업진행 방법
- 수업 운용 방식 : 블록타임제 - 100분 수업
- 발표 방법 : 8명씩 4개조로 협동 학습
- 발표 시간 : 연극 : 각 모둠 당 30분, 프리젠테이션 : 10분
- 수행평가 준비 기간 : 1학기

□ 목적 : 학생이 고전소설인 춘향전을 읽고 소설의 특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각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 의사결정자 : 교사, 동료
- 평가 결과의 용도 : 준거참조평가
- 평가 대상 : 고등학교 1학년 12반, 공학, 32명 8명 4개조, 1학기

□ 수행의 상세화
- 내용영역 : 소설과 희곡의 요소를 이해한다.
- 행동영역 : 창의적 생산-각색, 연극 활동



본문내용
>
□ 수업진행 방법
- 수업 운용 방식 : 블록타임제 기존의 45분 혹은 50분 단위수업을 2~3시간 연속 혹은 교과내용과 수업방법에 따라 70분, 80분, 90분,100분 등 여러 형태로 수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식.
- 100분 수업
- 발표 방법 : 8명씩 4개조로 협동 학습
- 발표 시간 : 연극 : 각 모둠 당 30분, 프리젠테이션 : 10분
- 수행평가 준비 기간 : 1학기
□ 목적 : 학생이 고전소설인 춘향전을 읽고 소설의 특성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각색하여 표현할 수 있다.
- 의사결정자 : 교사, 동료
- 평가 결과의 용도 : 준거참조평가
- 평가 대상 : 고등학교 1학년 12반, 공학, 32명 8명 4개조, 1학기
□ 수행의 상세화
- 내용영역 : 소설과 희곡의 요소를 이해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