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4일 월요일

창업계획, 사업계획 준비절차 , 상권분석 상권현장조사,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점포 운영방식 및 경영방식 분석

창업계획, 사업계획 준비절차 , 상권분석 상권현장조사,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점포 운영방식 및 경영방식 분석
사업, 창업계획 준비과정과 상권분석 및 프랜차이즈 경영전략.ppt


목차
1. 사업,창업 준비절차
2. 사업 타당성 분석
3.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및 주의사항
4. 상권 - 정의, 범위
5. 상권분석 이론
- 체크리스트법, 유추법
- 라일리의 소매인력모델
- 허프의 구매자 유인법칙
- 수정된 허프법칙
6. 상권현장조사
(1) 기존점 상권조사(2) 신설점 상권조사
(3) 경쟁점 조사(4) 매출액 추정

7. 점포의 외관 및 진열관리
8. 종업원 교육 및 관리
9. 상품매입 및 재고관리
10.접객관리 / 서비스관리
11. 판매촉진 및 광고전략
- POP광고, 전단광고
- 인터넷광고, DM광고
12. 외식업의 점포 운영실무
- 점포 인테리어
- 종업원관리 / 식자재 관리
- 판촉전략
13. 자금운영 관리
14. 손익분기점 분석
(Break-Even Point analysis)

본문
[ 사업 타당성 분석 ] 일부발췌, 요약
(1) 시장분석
- 시장의 특성
- 수요분석
- 공급분석
- 매출추정
- 판매비 추정

(2) 재무분석과 일반관리계획
- 총 소요자금 추정
- 자금조달 계획
- 추정 재무제표의 작성
- 수익성지표 계산
- 미래의 경영상태
-지표 계산
(중략)

[ 점포 외관관리 전략 ] 일부 발췌 요약
- 간판은 상점의 얼굴이며, 점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불러들이는 중요한 요소.
- 간판 시공시 글자체, 색, 형태를 고려하고 형태는 간단, 명확하고, 눈에 잘띄도록 제작.
- 브랜드는 매출을 직접적으로 끌어올리는 역할.
- 거의 유일한 광고수단이 되는 점포창업에서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자 최초의 광고가된다.
(중략)

본문내용
정의, 범위
5. 상권분석 이론
- 체크리스트법, 유추법
- 라일리의 소매인력모델
- 허프의 구매자 유인법칙
- 수정된 허프법칙
6. 상권현장조사
(1) 기존점 상권조사 (2) 신설점 상권조사
(3) 경쟁점 조사 (4) 매출액 추정
7. 점포의 외관 및 진열관리
8. 종업원 교육 및 관리
9. 상품매입 및 재고관리
10. 접객관리 / 서비스관리
11. 판매촉진 및 광고전략
- POP광고, 전단광고
- 인터넷광고, DM광고
12. 외식업의 점포 운영실무
- 점포 인테리어
- 종업원관리 / 식자재 관리
- 판촉전략
13. 자금운영 관리
14. 손익분기점 분석
(Break-Even Point analysis)

창업
예비분석
사업목적의
정의
사업분야의결정
과 사업아이디어
모색
*창업희망자의 창업 자질 *자신이

참고문헌
김우명, 돈이 되는 사업계획서, 청어, 2004. 5
임용일, 사업계획서 작성, 한국재정경제연구소, 2008. 5
사하 하셰미, 나의 첫 사업 계획서, 금가지, 2005. 4
고인곤, 사업계획서 작성법, 해바라기, 2005. 12
엘턴 셔윈, 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간결한 사업계획서, 이코북, 2005. 3
이강원, 실전에 바로 써먹는 사업계획서, 원앤원북스, 2008. 9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사업, 사업 계획서, 사업계획서 샘플, 사업계획서 작성법, 가맹점 창업, 프렌차이즈, 프랜차이즈, 외식업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작성법,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창업계획서, 요령, 작성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