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마케팅전략 - 감성, 감동마케팅 전략 및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감성마케팅사례.pptx |
|
목차 1. 마케팅의 성공요소
2. 감성마케팅이란? (1)사전적 의미, 감성마케팅의 핵심(2)최근
고객의 소비성향 (3)감성을 활용한 마케팅
3. 감성마케팅 성공요소
4.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OFFLINE (1) 해외사례 - 스타벅스 (2) 국내사례 – 올림푸스 (3) 그 밖에오프라인 국내 사례
– 아이리버, 엑스켄버스, 바나나우유 등
5.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ONLINE (1)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의 흐름) (2) 성공사례 : MGAME온라인 게임 천상지애 (3) 성공사례 : 태평양 라네즈 ( 전지현의 백만불짜리
몸매 만들기 ) (4) 성공사례 : 싸이월드 (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 전략 )
6.기타 마케팅 전략 / 사례
분석 (1) VVIP Marketing(2) MGM Marketing (3) MUSIC Marketing(4) 향기
Marketing (5) COLOR Marketing (6) Fashion Marketing (7) BUZZ Marketing (8)
STAR Marketing
7.기타 마케팅성공사례 (1) 레트로 마케팅 - 새마을식당 (2) 플래그쉽 마케팅 - 청담동
태그호이어 (3) 명품마케팅 - 스카이 듀퐁폰, 프라다폰(4) 누드마케팅 - 누드냉장고, 누드세탁기
8.결론 - 나아갈
방향
본문 [ 서론 ] 연구방향, 연구목적 최근 국내 기업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이 아닌 소비자들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오감마케팅. 즉 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전략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마케팅기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왜 소비자들은 감성, 감동마케팅에 끌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기업들의 성공사례에 대해서
알아보자.
[ 과거와 현재의 변화 된 마케팅 기법 차이점 ] 일부 발췌 1) 과거 - 대부분 기업들이 제품에 대한 광고
또는 제품 홍보 / 마케팅을 하므로써 소비자들의 Needs(니즈)를 만족시키는 기법이었다. 2) 현재 - 요즘은 소비자들의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눈높이가 매우 높아져,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욕구(Wants)를 파악하여 그 욕구에 맞춰 제품을 개발 및
마케팅하는 기법으로 바뀌었다.
(중략)
본문내용 감성을 활용한 마케팅 3. 감성마케팅
성공요소 4.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FFLINE (1) 해외사례 - 스타벅스 (2) 국내사례올림푸스 (3) 그 밖에
오프라인 국내 사례아이리버, 엑스켄버스, 바나나우유 등 5.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NLINE (1)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의 흐름) (2) 성공사례 : MGAME 온라인 게임 천상지애 (3) 성공사례 : 태평양 라네즈 ( 전지현의 백만불짜리 몸매
만들기 ) (4) 성공사례 : 싸이월드 (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 전략 ) 6. 기타 마케팅 전략 / 사례 분석 (1)
VVIP Marketing (2) MGM Marketing (3) MUSIC Marketing (4) 향기 Marketing (5)
COLOR Marketin
참고문헌 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KTF 홈페이지 http://www.ktf.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조두환 (더 브레인 컴퍼니 기획이사) 감성마케팅(오감을 디자인한다):시토 쿠니오/히라사와
데츠야- 이해선 옮김1998년 감성마케팅 : 스콧 로비넷 등저 보이지 않는 뿌리 : 홍성태 지음. 클릭 이브속으로 :
페이스 팝,리스 매리골드 지음. 혁신경영 : 톰 피터 장미보다 사랑을 팔아라 : 신강균 편역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양희정
김영한.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넥서스. 2003. 시카오 나오키. 잠든 시장을 깨운다. 감성마케팅.
연합뉴스. 기업과 미술의 만남 아트 마케팅 활기. 2006-3-26. 이두희. 광고론. 박영사. 1997. 정지혜.
감성마케팅에 대한 몇 가지 오해. LG 주간경제. 폴 스미스, 최경남 역.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서울 : 거름. 2005.
한민희. 광고 경영론. 학현사. 1999.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감성마케팅, 마케팅, 음악마케팅, 체험마케팅,
컬러마케팅 ,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사례, 감성마케팅전략,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감성마케팅, 감성커뮤니케이션, 감성경영, 마케팅사례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