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 책의 저자인 Jr. 칼 비테는 1800년 7월 독일의 시골 로히여라는 작은 교회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칼
비테는 9개월 만에 태어난 조산아였고, 목에 탯줄을 감고 태어나서 저능아 판정까지 받았다. 그러나 이름이 같은 부친인 칼 비테는 창조성이 매우
풍부한 사람으로 ‘갓난아기 때부터 적절한 교육을 실천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아이는 반드시 비범한 인물이 된다.’ 는 강한 신념과 확신을 갖고
있었다. 19세기 초 재능에 대한 인식은 유전적으로 타고 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었기 때문에 칼 비테의 교육론은 엄청난 반대와 냉소에
부딪혔다. 그러나 부친은 잣니의 교육 이론을 철저하게 실천을 하였다. 그리하여 칼 비테 주니어는 5, 6세 무렵에는 정확하고 올바른 발음으로
독일어를 구사할 수 잇었고, 그의 어휘수는 3만 단어나 되었으며
본문내용 저능아 판정까지 받았다. 그러나 이름이 같은 부친인
칼 비테는 창조성이 매우 풍부한 사람으로 ‘갓난아기 때부터 적절한 교육을 실천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아이는 반드시 비범한 인물이 된다.’ 는 강한
신념과 확신을 갖고 있었다. 19세기 초 재능에 대한 인식은 유전적으로 타고 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었기 때문에 칼 비테의 교육론은
엄청난 반대와 냉소에 부딪혔다. 그러나 부친은 잣니의 교육 이론을 철저하게 실천을 하였다. 그리하여 칼 비테 주니어는 5, 6세 무렵에는
정확하고 올바른 발음으로 독일어를 구사할 수 잇었고, 그의 어휘수는 3만 단어나 되었으며, 그 후 불어를 1년 만에 마스터하고, 이태리어는
6개월, 라틴어는 거의 3개월에 완성할 정도로 눈부신 발전을 보였다. 그는 나아가서는 영어와 그리스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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