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2일 월요일

가와시마 고타로의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

가와시마 고타로의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
가와시마 고타로의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를 읽고.hwp


본문
유니클로,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한 회사의 브랜드 상표이다. 유니클로는 저가의 캐주얼 의상을 고집을 하여 소비자에게 다가오게 되었고, 편안한 디자인과 타 회사의 제품보다도 더 값이 싼 이점을 안고서 글로벌 상표로서 상장을 할 수가 있었다. 유니클로가 그렇게 성장을 할 수가 있었던 이유는 창업자 야나이 다다시의 독특한 경영정책이 그 한목을 했다고 생각한다.
2009년 전 세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의류 소매업계에서 ‘승리한 단 하나의 기업’, 2009년 일본 최다 판매 실적, 5년간 매출 90% 증가, 매장 수입 3배 확장 등의 눈부신 성과를 거둔 유니클로의 창업자 야나이 다다시의 경영은 독특하였다. 보통의 옷 가게들의 경우에는 문을 열고 들어감과 동시에 직원 한 명이 손님에 붙어서 이것 저것을 추천을 해주고는 한다. 물론 손님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부분일 수도 있다. 그러나 조금은 불편하기도 하다.
여기서 야나이 다다시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당시의 모든 기업들은 옷을 하나라도 더 팔기 위해서 화려한 가게와 직원들을 이용을 하였다고는 하지만 유니클로는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승부를

본문내용
이 싼 이점을 안고서 글로벌 상표로서 상장을 할 수가 있었다. 유니클로가 그렇게 성장을 할 수가 있었던 이유는 창업자 야나이 다다시의 독특한 경영정책이 그 한목을 했다고 생각한다.
2009년 전 세계 불황에도 불구하고 의류 소매업계에서 ‘승리한 단 하나의 기업’, 2009년 일본 최다 판매 실적, 5년간 매출 90% 증가, 매장 수입 3배 확장 등의 눈부신 성과를 거둔 유니클로의 창업자 야나이 다다시의 경영은 독특하였다. 보통의 옷 가게들의 경우에는 문을 열고 들어감과 동시에 직원 한 명이 손님에 붙어서 이것 저것을 추천을 해주고는 한다. 물론 손님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부분일 수도 있다. 그러나 조금은 불편하기도 하다.
여기서 야나이 다다시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당시의 모든 기업들은 옷을 하나라도 더 팔기

하고 싶은 말
위 책을 읽고 나서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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