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2일 월요일

공지영의 도가니를 읽고

공지영의 도가니를 읽고
공지영의 도가니를 읽고.hwp


본문
먼너 이 소설은 광주의 어떤 특정 지역 특정 학교에서 일어난 실화이지만 처음에 뉴스에서 약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을 알았지만 영화를 보지 못했고, 지인이 이 책 한 권을 선물해줘서 다 읽은 후에 영화도 볼 기회가 생기게 되어 책과 영화를 모두 보게 되었다.
처음에 책을 읽을 때는 그냥 글로만 써져있기 때문에, 조금 이해가 떨어지긴 했으나, 후에 영화를 관람함으로써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어떤 영화를 보든 그냥 재밌거나 아무렇지 않게 관람하거나 하는데 영화를 보면서 울분이 터지고, 화가 나며, 주먹이 쥐어진 적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특수아 혹은 힘이 없는 그들을 대상으로 세상의 권위 있고, 부유한 또는 명성을 가진 사람들은 그 힘을 악용을 하여 자신의 욕구를 채웠다. 그러나 너무나도 슬픈 사실을 세상이 정해 놓은 규칙인 법을 통해 그들은 요리조리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법을 악용한 아주 나쁜 사례이다. 그리고 또 주목할 만 한 점은 내가 거주하고 있기도 하는 광주라는 도시에서 일어났다는 점이다. 광주에서 일어났다는 점이 굉장히 소름끼치고 놀라웠다.
도가니에 나오는 피의자들은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사람들이며, 그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남들보다 우위에 서 있다. 그 힘을 이용해 그리고 썩어빠진 이 사회의 뒷거래를 통해 그들의

본문내용
줘서 다 읽은 후에 영화도 볼 기회가 생기게 되어 책과 영화를 모두 보게 되었다.
처음에 책을 읽을 때는 그냥 글로만 써져있기 때문에, 조금 이해가 떨어지긴 했으나, 후에 영화를 관람함으로써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어떤 영화를 보든 그냥 재밌거나 아무렇지 않게 관람하거나 하는데 영화를 보면서 울분이 터지고, 화가 나며, 주먹이 쥐어진 적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특수아 혹은 힘이 없는 그들을 대상으로 세상의 권위 있고, 부유한 또는 명성을 가진 사람들은 그 힘을 악용을 하여 자신의 욕구를 채웠다. 그러나 너무나도 슬픈 사실을 세상이 정해 놓은 규칙인 법을 통해 그들은 요리조리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법을 악용한 아주 나쁜 사례이다. 그리고 또 주목할 만 한 점은 내가 거주하고 있기도 하는 광주라는 도시

하고 싶은 말
공지영의 도가니를 읽고 최선을 다해서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부디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