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김훈의 남한산성을 읽고

김훈의 남한산성을 읽고
김훈의 남한산성을 읽고.hwp


본문
대학교 선배의 추천으로 읽게 된 김훈의 ‘남한산성’이라는 작품은 나에게 있어서 병자호란 그 당시 매우 현실적인 왕 인조의 모습과 주변 인물들에 대해서 더욱 더 자세하게 알 수 있게 하였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김훈이라는 작가에 대해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자면, 이 작가의 앞선 작품인 ‘칼의 노래’, ‘현의 노래’에서 볼 수 있듯이 꾸밈이 없고 매우 사실적인 묘사를 바탕으로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영웅인 인물을 영웅이 아닌 일반적인 사람들과 같은 평범한 면모를 가장 잘 보여줄 수가 있는 그런 작가라 할 수 있다.
위에서 말을 한 책들에 대해서 보더라도 최근에는 주로 역사소설을

본문내용
게 하였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김훈이라는 작가에 대해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자면, 이 작가의 앞선 작품인 ‘칼의 노래’, ‘현의 노래’에서 볼 수 있듯이 꾸밈이 없고 매우 사실적인 묘사를 바탕으로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영웅인 인물을 영웅이 아닌 일반적인 사람들과 같은 평범한 면모를 가장 잘 보여줄 수가 있는 그런 작가라 할 수 있다.
위에서 말을 한 책들에 대해서 보더라도 최근에는 주로 역사소설을 위주로 하여 작품을 내고 있으며, 역사에 대해서 조금 더 현실적이고 사실적으로 표현을 하고자 항상 노력을 하고 있는 작가이다. 이 책은 조선시대에 임진왜란을 겪은 왕 광해군을 몰아내고 다음의 왕위를 이은 조선시대 왕들 중에 가장 치욕적인 과거를 후손들에게 물려준 조선 16대 임금 인조 시절에 있었던 병자호란에

하고 싶은 말
위 책을 읽고 나서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