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2일 월요일

앤 무어, 데이비드 제슬의 브레인 섹스를 읽고

앤 무어, 데이비드 제슬의 브레인 섹스를 읽고
앤 무어, 데이비드 제슬의 브레인 섹스를 읽고.hwp


본문
남성과 여성, 그 차이는 과연 어디에서 온 것인가? 현대 사회에서는 ‘차이에 대한 언급은 곧 차별을 정당화하는 음모’라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근본적으로, 생물학적으로 다른 남과 여의 차이는 무시가 되고는 사회학자들의 ‘어릴 때부터 주입받은 사회적인 요구가, 사회가 원하는 성적 정체성이 남녀의 차이를 만든다.’는 주장이 대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물론 이런 환경적인 요인도 영향을 주게 되지만 남녀는 ‘뇌’부터가 다르다. 6주 이전의 태아는 성별차이가 없다. 이 때 ‘여자’의 뇌를 가지고 있다. 만약 태아가 남성이라면 남성호르몬의 분비로 인해서 태아는 서서히 ‘남성’의 뇌로 바뀌어 간다.
터너증후군은 생식이 불가능하여 남성호르몬이 아예 분비가 되지를

본문내용
여의 차이는 무시가 되고는 사회학자들의 ‘어릴 때부터 주입받은 사회적인 요구가, 사회가 원하는 성적 정체성이 남녀의 차이를 만든다.’는 주장이 대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물론 이런 환경적인 요인도 영향을 주게 되지만 남녀는 ‘뇌’부터가 다르다. 6주 이전의 태아는 성별차이가 없다. 이 때 ‘여자’의 뇌를 가지고 있다. 만약 태아가 남성이라면 남성호르몬의 분비로 인해서 태아는 서서히 ‘남성’의 뇌로 바뀌어 간다.
터너증후군은 생식이 불가능하여 남성호르몬이 아예 분비가 되지를 않아서 극단의 여성의 뇌를 가지고 일반 여성은 난소에서 미량 생성되는 남성호르몬으로 약간만 남성화가 된 여성의 뇌를 가진다. 여성의 뇌는 남성의 뇌보다 좌뇌와 우뇌를 연결하는 뇌량이 두껍다. 이것이 여성이 여러 정보를 모아 정보를

하고 싶은 말
위 책을 읽고 나서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