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한명기의 광해군 탁월한 외교정책을 펼친 군주를 읽고

한명기의 광해군 탁월한 외교정책을 펼친 군주를 읽고
한명기의 광해군 탁월한 외교정책을 펼친 군주를 읽고.hwp


본문
광해군에 대해서는 모두들 이 책의 제목대로 배웠을 것이다. 나도 역시 그렇게 배웠고, 그렇게 알고 있다. 광해군은 개인적으로 역사드라마를 즐겨 보는 나로서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었다. 그래서 한 번 광해군에 관한 책을 발견을 하고 한 번 읽어 보게 되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국사시간에 제일 좋아하는 시대가 언제인가? 하면은 당연히 나도 마찬가지로 고구려사이고, 다음은 임진왜란이다. 고구려가 좋은 이유는 당연할 것이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강했던 시절이 있었다. 그런데 왜 임진왜란에는 우리에게 결코 좋은 역사가 아니다. 좋은 것이 굳이 있다고 하면은 세계적인 명장이 등장하게 해주었다. 이것 이외에는 전혀 없을 것이다. 일본에게는 득이 많은 전쟁이었을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 조사는 안 해보았지만은 북한도 역시 아니 우리 한민족들에게 가장 존경하는 위인하면은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분들 중에 한 분은 단연 이순신 장군이시다. 그래서 우리가 임진왜란에 관심을 많이 갖고 갖게 되면서 광해군에 대해서도 자연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는게 아닌가 싶다

본문내용
었다. 그래서 한 번 광해군에 관한 책을 발견을 하고 한 번 읽어 보게 되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이 국사시간에 제일 좋아하는 시대가 언제인가? 하면은 당연히 나도 마찬가지로 고구려사이고, 다음은 임진왜란이다. 고구려가 좋은 이유는 당연할 것이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강했던 시절이 있었다. 그런데 왜 임진왜란에는 우리에게 결코 좋은 역사가 아니다. 좋은 것이 굳이 있다고 하면은 세계적인 명장이 등장하게 해주었다. 이것 이외에는 전혀 없을 것이다. 일본에게는 득이 많은 전쟁이었을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 조사는 안 해보았지만은 북한도 역시 아니 우리 한민족들에게 가장 존경하는 위인하면은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분들 중에 한 분은 단연 이순신 장군이시다. 그래서 우리가 임진왜란에 관심을 많이 갖고 갖게

하고 싶은 말
위 책을 읽고 나서 열심히 작성을 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