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이덕일의 사도세자의 고백을 읽고

이덕일의 사도세자의 고백을 읽고
이덕일의 사도세자의 고백을 읽고.hwp


본문
사도세자의 고백, 사도세자는 조선의 왕이였던 영조 시절의 영조의 맏아들이었다. 그 누구보다도 총명하였고, 예전 단종 시절처럼 왕위를 노리는 삼촌이 있었던 것도, 태조 시절처럼 자식이 많은 것도 아니었다. 그랬기에 어떤 누구도 영조의 뒤를 이어서 왕이 될 것이라 의심치 않았지만 역사에서 알려져 있듯이 사도세자는 아버지 영조의 명으로 뒤주에 갇힌 채 여드레씩이나 버티다 결국 굶어 죽었다.
작가는 사도세자를 대신하여 그 때 그 당시의 일에 대해서 고백을 한다. 그의 부인 혜경궁 홍씨가 지은 한중록에 따라서 정신병을 이유로 죽임을 당하게 된 것이 아니라 당쟁의 여파로 인해서 죽게 된 것이라고, 한중록이라고 하면 어릴 적에 한국의 고전들을 만화책으로 엮은 책을 통해서 처음 접하게

본문내용
식이 많은 것도 아니었다. 그랬기에 어떤 누구도 영조의 뒤를 이어서 왕이 될 것이라 의심치 않았지만 역사에서 알려져 있듯이 사도세자는 아버지 영조의 명으로 뒤주에 갇힌 채 여드레씩이나 버티다 결국 굶어 죽었다.
작가는 사도세자를 대신하여 그 때 그 당시의 일에 대해서 고백을 한다. 그의 부인 혜경궁 홍씨가 지은 한중록에 따라서 정신병을 이유로 죽임을 당하게 된 것이 아니라 당쟁의 여파로 인해서 죽게 된 것이라고, 한중록이라고 하면 어릴 적에 한국의 고전들을 만화책으로 엮은 책을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되었던 것이라고 기억을 하고 있다. 만화책으로 만든 사람의 잘못인지 아니면 그 어릴 적에도 그러한 전개가 이상했었는지는 몰라도 그 때 그 당시에 한중록에 대한 의문이 전혀 가시지 않은 채 책을 덮었던 것으로 기억한

하고 싶은 말
위 책을 읽고 나서 열심히 작성을 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