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5일 토요일

콰이어트 독후감

콰이어트 독후감
콰이어트독후감.hwp


본문
어린 시절 학생기록부에 내성적이거나 조용하고 수줍음이라는 선생님의 평가가 적혀 있으면 굉장히 걱정스러웠던 기억이 있다. 왠지 그런 성격의 유형들은 적극적이거나 사교적이지 못한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는 사회로 나오면 더욱 심해지게 된다. 사회 조직에서 너무 조용하거나 수줍은 사람들은 어울리기 힘들다고 비난하면서 그들의 성격을 억지로 바꾸려고 한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저술가 수전 케인이 쓴 이 책이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것이다. 저자는 사회학, 심리학, 유전과학, 인류학 등의 연구를 통해 찾아낸 내향적인 사람들의 놀라운 능력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본인 스스로 어린 시절부터 조용하고 책 읽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외향적인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내향적인 것을 부정적으로 몰아가는 오늘날의 사회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할 수 있었던 것이다.

본문내용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는 사회로 나오면 더욱 심해지게 된다. 사회 조직에서 너무 조용하거나 수줍은 사람들은 어울리기 힘들다고 비난하면서 그들의 성격을 억지로 바꾸려고 한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저술가 수전 케인이 쓴 이 책이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것이다. 저자는 사회학, 심리학, 유전과학, 인류학 등의 연구를 통해 찾아낸 내향적인 사람들의 놀라운 능력을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본인 스스로 어린 시절부터 조용하고 책 읽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외향적인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내향적인 것을 부정적으로 몰아가는 오늘날의 사회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할 수 있었던 것이다.
저자는 가장 먼저 우리 사회에 어떻게 외향성이 이상적인

참고문헌
콰이어트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수잔 케인(작가) 저 | 김우열 역 | 알에이치코리아 | 2012.06.30

하고 싶은 말
최근 자기계발분야 베스트셀러인 [콰이어트]를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