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pptx


목차
선정동기
아름다운 재단 소개
모금사업 소개
서비스 전략 (특성별 대응)
SWOT 분석
보완할 점
참고자료


본문
맞춤형기부
독립재단 설립 없이 기부자의 기부금을
원하는 지원사업에 사용 → 능동/효율적인 나눔



WHY??
사회복지학과/심리학과로서 특별한 주제
연예인 기부 → 기부문화 확산
박원순 이슈화

모금사업
1. 1%나눔
2. 맞춤형기부



본문내용
연예인 기부 → 기부문화 확산
박원순 이슈화
WHY ??
제품
고객
모금상품
기부자

재단소개

1999년 5월 설립
최초의 시민설립재단
기부문화 확산, 소외계층과 공익활동 지원
아름다운재단

1. 1%나눔2. 맞춤형기부
모금사업

아름다운 1%나눔 캠페인 전개
1% = 내가 나눌 수 있는 가장 작은 것
나눔의 시작으로서의 1%를 의미
1% 나눔의 목적
1% 나눔

독립재단 설립 없이 기부자의 기부금을
원하는 지원사업에 사용 → 능동/효율적인 나눔
맞춤형기부

서비스 특성별
대응전략

청첩장, 기부선물카드
문화나눔 - 영화상영회
SNS 활용 - RT, 좋아요 등을 통한 구전효과
기부자 모임
└ 처음자리마음자리, 오픈하우스 등
무형성 대응전략

블로그 운영사업별로 세분화, 총14개
단추스프축제
비분리성

참고문헌
< 홈페이지 >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 http://www.beautifulfund.org/ssl.html
아름대운재단 해피로그 - http://happylog.naver.com/beautifulfund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beautifulfund
트위터 계정 - https://twitter.com/#!/beautifulfund
1%나눔 블로그 - http://bfpeople.tistory.com/

< 신문기사 >
션, 아들 하랑이 생일 맞아 선행 이것이 진정한 기적
[자본주의 4.0 / 제2부 나누는 사람들] 개인 기부자 90% 이상이 年 100만원 이하 소액
임태희, 박원순, 순수 후원 아니면 문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비리사건으로 연말 기부금 대폭 감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