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HSBC의 국내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HSBC의 국내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HSBC의 국내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pptx


목차
1. 기업소개
 
2. 글로벌전략소개
 
2-1. 해외시장진입 : M&A
 
2-2. 현지화 전략
 
2-3. 글로벌마케팅
 
2-4. 글로벌인사,재무,정보
  

3. 핵심전략
 
3-1. 글로벌 브랜딩
 
3-2. 언제, 어디서나

3-3. 삼발이 전략

4. 시사점
 
4-1. 국내시장 실패
 
4-2. 국내기업에 적용


본문
HSBC 사업분야


Personal Financial Services
(개인금융, 소비자 금융포함)

Commercial Banking (기업금융)

Corporate, Investment Banking
and Markets
(기업 투자 금융)

Private Banking (프라이빗 뱅킹)


다섯가지 핵심 비즈니스 원칙

최고의 고객 지원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가동

건실한 자본과 유동성

신중한 대출 정책

엄격한 지출 통제



본문내용
핵심전략

3-1. 글로벌 브랜딩

3-2. 언제, 어디서나
3-3. 삼발이 전략
4. 시사점

4-1. 국내시장 실패

4-2. 국내기업에 적용

기업소개

HSBC 기본자본 순위

HSBC 사업분야
Personal Financial Services
(개인금융, 소비자 금융포함)
Commercial Banking (기업금융)
Corporate, Investment Banking
and Markets
(기업 투자 금융)
Private Banking (프라이빗 뱅킹)

HSBC 원칙과 가치
다섯가지 핵심 비즈니스 원칙
최고의 고객 지원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가동
건실한 자본과 유동성
신중한 대출 정책
엄격한 지출 통제

HSBC 원칙과 가치
비즈니스 가치에 따른 경영
개인의 청렴함과 성실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