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E비즈니스 `뽀로로몰` SWOT 분석 및 발전 전략

E비즈니스 `뽀로로몰` SWOT 분석 및 발전 전략
[E비즈니스] `뽀로로몰` SWOT 분석 및 발전 전략.pptx


목차
1.기업 소개
2.기업 선정 이유
3.기업 특징 및 수익 모델
4.SWOT 분석
5.공동 투자
6.기업 전략
7.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아이코닉스(ICONIX)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

기업선정 이유
어느 한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한 성공 사례가 드문 국내현실에서 뽀롱뽀롱 뽀로로(이하뽀로로)는 유아들 사이에서 뽀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고 세계110개국에 수출되고 캐릭터 등 관련 시장도 연간5,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대표 국내 애니메이션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에 저희1조 에서는 성공사례가 드문 국내 애니메이션 현실에서 대표적 성공사례인 뽀로로의 성공요인을 e-business의 관점에서 알아 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

사업영역

기업선정이유

기업선정이유
어느 한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한 성공 사례가 드문 국내현실에서 뽀롱뽀롱 뽀로로(이하뽀로로)는 유아들 사이에서 뽀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고 세계110개국에 수출되고 캐릭터 등 관련 시장도 연간5,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대표 국내 애니메이션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에 저희1조 에서는 성공사례가 드문 국내 애니메이션 현실에서 대표적 성공사례인 뽀로로의 성공요인을 e-business의 관점에서 알아 보고자 한다.

뽀로로 & 뽀로로몰
뽀로로: 아기 펭귄 뽀로로, 북극곰, 사막여우, 비버 등이 함께 사는 마을 이야기
Full 3D 애니메이션
82개국에 수출
프랑스에서 평균 시청률 57%달성
전자 상거래 기업 “뽀로로몰”로 성공
TV프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