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건강기능식품 관련 광고 분석

건강기능식품 관련 광고 분석
건강기능식품 관련 광고 분석.pptx


목차
건강기능식품의 정의,예시

건강기능식품의 광고의 규정 현황

허위 / 과장 광고 사례

주의 방법


본문
건강기능식품의 정의
건강기능식품이란? [ health functional food ]


“건강기능 식품에 관한법률”에 의해 정의되는 기능성식품의 용어.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정제 등의 형태로 제조가공한 식품

약과 식품의 중간 역할. 기존의 식생활을 영위하면서 보조제로 섭취.
질병이 없는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섭취하는 식품.


건강기능식품의 광고의 규정 현황
의약품으로 오인 할 수 있는 효과 표시 광고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표시 광고

소비자를 기만 오인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

의약품 용도로만 사용되는 명칭 표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것은 기능성이 있는 것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표시 및 광고


본문내용
정의
건강기능식품이란? [ health functional food ]
“건강기능 식품에 관한법률”에 의해 정의되는 기능성식품의 용어.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정제 등의 형태로 제조가공한 식품
약과 식품의 중간 역할. 기존의 식생활을 영위하면서 보조제로 섭취.
질병이 없는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섭취하는 식품.

건강기능식품 예시
인삼, 홍삼, 오메가3, 글루코사민, 클로렐라, 자일리톨, 키토산 등

의약품과 건강기능 식품의 차이점

건강기능식품의 광고의 규정 현황
의약품으로 오인 할 수 있는 효과 표시 광고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표시 광고
소비자를 기만 오인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
의약품 용도로만 사용되는 명칭 표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