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4일 목요일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pptx


목차
기업소개
STP
4P
경쟁사 비교
개선방안 제시


본문
1. 기업소개
1995. 2. 자본금 5천만원 설립

1998. 중국,일본,홍콩 등지에 진출
(H.O.T, S.E.S 등)

2000.4 KOSDAQ 상장

2001. BOA 일본 진출(가시적 성과)
S.M JAPAN 설립

2003.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추진
S.M CHINA 설립


소속 아티스트 :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F(X), 유영진, 강타, 보아, 동방신기 등


2. S T P
Positioning
남성(10/20/30대) : 여성 가수 집중 공략
여동생/여자친구 이미지
여성(10/20,30대): 꽃미남/연하남 이미지


본문내용
콩 등지에 진출 (H.O.T, S.E.S 등)
2000.4 KOSDAQ 상장
2001. BOA 일본 진출(가시적 성과)
S.M JAPAN 설립
2003.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추진
S.M CHINA 설립
소속 아티스트 :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F(X), 유영진, 강타, 보아, 동방신기 등

2. S T P
Segmentation
해외 시장 : 아시아/ 아메리카 / 유럽
국내 시장 : 남성/여성10대, 20대, 30대
Targeting
*타겟층이 폭넓음
-10대 남녀 : 실질 구매자(앨범+CD)
-20,30대 남녀: 구매력은 있으나 음원 주로 구매
Positioning
남성(10/20/30대) : 여성 가수 집중 공략
여동생/여자친구 이미지
여성(10/20,30대) : 꽃미남/연하남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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