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STP, 4P분석 및 개선 방안 제안.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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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STP 4P 경쟁사 비교 개선방안 제시
본문 1.
기업소개 1995. 2. 자본금 5천만원 설립
1998. 중국,일본,홍콩 등지에 진출 (H.O.T, S.E.S
등)
2000.4 KOSDAQ 상장
2001. BOA 일본 진출(가시적 성과) S.M JAPAN
설립
2003.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추진 S.M CHINA 설립
소속 아티스트 :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F(X), 유영진, 강타, 보아, 동방신기 등
2. S T
P Positioning 남성(10/20/30대) : 여성 가수 집중 공략 여동생/여자친구
이미지 여성(10/20,30대): 꽃미남/연하남 이미지
본문내용 콩 등지에 진출 (H.O.T, S.E.S
등) 2000.4 KOSDAQ 상장 2001. BOA 일본 진출(가시적 성과) S.M JAPAN 설립 2003.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추진 S.M CHINA 설립 소속 아티스트 :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F(X), 유영진, 강타, 보아, 동방신기
등
2. S T P Segmentation 해외 시장 : 아시아/ 아메리카 / 유럽 국내 시장 : 남성/여성10대,
20대, 30대 Targeting *타겟층이 폭넓음 -10대 남녀 : 실질 구매자(앨범+CD) -20,30대 남녀:
구매력은 있으나 음원 주로 구매 Positioning 남성(10/20/30대) : 여성 가수 집중 공략 여동생/여자친구
이미지 여성(10/20,30대) : 꽃미남/연하남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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