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시간의 순서에 따른 진행 과정 - 사건의 시작 - 사건에서 위기로 - 위기의 증폭 -
네슬레의 사과 2.네슬레 위기관리 분석 - 위기의 쟁점이 무엇인가? - 네슬레의 위기관리는 어떠했는가? - 위기로 인한
영향력 3. 결론 / Bad & Good Point
본문 2007.11월부터 시작된 그린피시의 인도네시아
야자수 산림파과 리포트 배포 인도네시아의 ‘시나르마스’라는 팜오일 공급업체가 야자나무 경작지를 마련하기 위해 서 무계획적으로 산림을
파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온실가스가 연간 18억 톤에 이르고 있어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있다는 내용으로 유니레버, 크래프트,
네슬레 등 시나르마스 팜오일을 사용하는 식품회사에게 팜오일 거래중단을 촉구.
유니레버, 크래프트의 즉각적 반응과 달리 네슬레는
무반응으로 일관
2010.3.17 네슬레 팜오일 고발 리포트 배포 그러나,네슬레의지속적인 무반응
2010.
3.17 리포트에 이어 업로드 된 한 편의 동영상
YouTube 에서만 24시간 동안 1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네슬레의
강제적인 동영상 삭제에도 불구하고 제 2, 3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통해서 확산
본문내용
- 사건에서
위기로 - 위기의 증폭 - 네슬레의 사과 네슬레 위기관리 분석 - 위기의 쟁점이 무엇인가? - 네슬레의 위기관리는
어떠했는가? - 위기로 인한 영향력 3. 결론 / Bad & Good Point
1. 시간의 순서에 따른 진행
과정 1
인도네시아의 ‘시나르마스’라는 팜오일 공급업체가 야자나무 경작지를 마련하기 위해 서 무계획적으로 산림을 파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온실가스가 연간 18억 톤에 이르고 있어 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내용으로 유니레버, 크래프트, 네슬레 등
시나르마스 팜오일을 사용하는 식품회사에게 팜오일 거래중단을 촉구. 유니레버, 크래프트의 즉각적 반응과 달리 네슬레는 무반응으로
일관 2007. 11월부터 시작된 그린피스의 인도네시아 야자수 산림파괴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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