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들어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교육인적자원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사회복지계에서 진행되어지고 있던 학교사회복지사업에 큰 혼선이 발생하고 있다. 먼저 상주형 학교사회복지사업과 파견형
학교사회복지사업이 주가 되었던 사회복지분야의 학교사회복지사업은 교육복지사의 등장으로 위기 아닌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양상이다. 이는 복지부냐?
교육부냐? 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가지고 있는 시스템을 활성화 하여
운영하는 것이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올바른 정착에 더욱 효과적 일 것이기 때문이다. 다음은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의 발전방향에 대해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한 견해를 말하고자 한다. 이는 지극히 주관적 입장에서 서술하는 것이며 올바른 방향이 아닐 수 도 있으니 이점을 다시 한 번
명확히 하고자 한다.
본문내용 및 부서의 통일화 3.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한 처우개선 및 역량 강화 4.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전문화 5.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관련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최근 들어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교육인적자원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사회복지계에서 진행되어지고 있던 학교사회복지사업에 큰 혼선이 발생하고 있다. 먼저 상주형 학교사회복지사업과
파견형 학교사회복지사업이 주가 되었던 사회복지분야의 학교사회복지사업은 교육복지사의 등장으로 위기 아닌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양상이다. 이는
복지부냐? 교육부냐? 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가지고 있는 시스템을 활성화 하여 운영하는
것이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올바른 정착에 더욱 효과적 일 것이기 때문이다. 다음은 우리나라
학교사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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