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9일 월요일

영화 블랙스완 감상문 및 철학적 고찰

영화 블랙스완 감상문 및 철학적 고찰
영화 블랙스완 감상문 및 철학적 고찰 .docx


본문
블랙스완(Black swan)은 내가 2011년 상반기에 본 영화 중 가장 인상에 깊게 남은 영화였다. 각종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되고, 주인공 나탈리 포트만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으면서 유명세 타게 된 이 영화는, 과연 명성만큼이나 높은 퀄리티( Quality)를 보여줬다. 극 중 니나의 정신분열적인 모습에 대해서 이런저런 논평들이 많다. 나는 니나와 그 주변사람들의 ‘욕망’관계에 따라 영화 블랙스완의 내용을 분석해보려고 한다. 사람은 누구나 본능적이고 원초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다. 영화 블랙스완은 그 욕망들을 하나하나 극대화시켜 들추어내고 있다.



본문내용
드라마, 스릴러, 미스터리
출연 : 나탈리 포트만(니나), 벵상 카셀(토마스), 밀라 니쿠스(릴리)
줄거리 : 뉴욕 발레단의 니나는 연약하지만, 순수하고 우아한 백조 연기로는 단연 최고로 꼽히는 발레리나. 새롭게 각색한 백조의 호수 공연을 앞두고 감독 토마스는 니나를 백조와 흑조라는 1인 2역의 주역으로 발탁한다. 하지만, 완벽한 백조 연기와 달리 도발적인 흑조를 연기하는 데에는 어딘지 불안하다. 게다가 새로 입단한 릴리는, 니나처럼 정교한 테크닉을 구사하지는 못하지만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관능적인 매력을 뿜어내 은근히 그녀와 비교된다. 점차 스타덤에 대한 압박과 이 세상의 모두가 자신을 파괴할 것 같은 불안감에 사로잡히는 니나. 급기야 그녀의 성공을 열광적으로 지지하던 엄마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