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2일 월요일

영화도가니 감상문

영화도가니 감상문
영화 ‘도가니’.hwp


본문
자애학원에서 일어난 장애아동성폭력사건, 실화라는 사실에 한번 더 놀 라게 만드는 영화 ‘도가니’. 이미 공지영작가의 소설로도 나온바 있지만 영화로 만들어지면서 반향이 더 컸다. 많은 관객들의 분노를 일으켰고 그 만큼 그 사건이 재조명되고 법이 개정되었고 실제 인물이 다시 구 속되는 등 사회에 많은 영향을 끼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이미 부패되고 일그러진 사회에 일침을 가하고 있다.
영화는 도입부 안개속에 덮힌 무진이라는 도시에서 멍하게 철길위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꼬마아이의 모습과 무진으로 내려오는 교사 강인호(공유)가 사고가 나는 것으로 시작된다. 처음부터 음침하고 우울한 느낌으로 시작이 된다.


본문내용
‘도가니’. 이미 공지영작가의 소설로도 나온바 있지만 영화로 만들어지면서 반향이 더 컸다. 많은 관객들의 분노를 일으켰고 그 만큼 그 사건이 재조명되고 법이 개정되었고 실제 인물이 다시 구 속되는 등 사회에 많은 영향을 끼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이미 부패되고 일그러진 사회에 일침을 가하고 있다.
영화는 도입부 안개속에 덮힌 무진이라는 도시에서 멍하게 철길위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꼬마아이의 모습과 무진으로 내려오는 교사 강인호(공유)가 사고가 나는 것으로 시작된다. 처음부터 음침하고 우울한 느낌으로 시작이 된다. 강인호는 교수추천으로 무진의 자애학원에서 미술선생님으로 가게되는데 그곳에서 학교발전기금 명목으로 5000만원을 요구받고 엄마에게 부탁해 돈을 낸다. 강인호는 청각장애아들을 맡게 되는데 아이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