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9일 월요일

남선현의 대한민국 길을 묻다 1을 읽고

남선현의 대한민국 길을 묻다 1을 읽고
남선현의 대한민국 길을 묻다 1을 읽고.hwp


본문
이 책은 미국의 서브프라임 위기로 촉발된 2008년의 경제 위기 대 대한민국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서 KBS가 제작했던 프로그램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일 제목의 TV 프로그램은 방영이 끝날 때까지 총 16분의 저명인사들을 인터뷰했고, 이 책은 그 중 8분께서 내 주신 제언들을 담고 있다.
1권에서는 송병락 서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 이면우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 이장무 서울대 전 총장, 김영길 한동대 총장, 서남표 카이스트 총장 등의 의견을 다루고 있다. 이분들은 서로 다른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지만, 주로 학계에 계신 분들이 많은 만큼 기본적으로 이 책을 관통하는 주제는 교육, 그 중에서도 이공계

본문내용
방영이 끝날 때까지 총 16분의 저명인사들을 인터뷰했고, 이 책은 그 중 8분께서 내 주신 제언들을 담고 있다.
1권에서는 송병락 서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 이면우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 이장무 서울대 전 총장, 김영길 한동대 총장, 서남표 카이스트 총장 등의 의견을 다루고 있다. 이분들은 서로 다른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지만, 주로 학계에 계신 분들이 많은 만큼 기본적으로 이 책을 관통하는 주제는 교육, 그 중에서도 이공계 교육과 창의성 교육이다. 이는 우리나라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비전에 대한 생각은 세부사항에서는 다를 수 있지만, 이공계 교육을 통해 기술을 강화하고 창의성을 통해 미래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서 국가의 활로를 찾아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분명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는 뜻이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