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기획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기획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기획.pptx


목차
Ⅰ 상황분석
저출산 현황
심각성
원인
문제점

Ⅱ 기존 캠페인 분석
마더하세요
효과평가
한계점

Ⅲ 타겟 분석
2030여성의 특징
라이프스타일
인식

Ⅳ 캠페인
미인캠페인
스케줄링
기대효과


본문

상황분석

우리나라 저출산 현황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10년 1.12명으로 OECD 국가 중 최저수준이며,
출생아 수도 지속적으로 감소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급격한 저출산 고령사회로 전환
급격한 저출산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인구구조의 심각한 변화 초래
현행 추세가 지속된다면 ▶▶총인구는 ’19년부터 감소, 노동공급의 기반이 되는 생산가능인구는 ’17년부터 감소될 것으로 전망


본문내용

효과평가
한계점
2030여성의 특징
라이프스타일
인식
미인캠페인
스케줄링
기대효과
PAGE:3
Ⅰ상황 분석
현황
원인
문제점
PAGE:4

상황분석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10년 1.12명으로 OECD 국가 중 최저수준이며,
출생아 수도 지속적으로 감소
우리나라 저출산 현황
PAGE:5
*자료: 장래인구추계(통계청,’06)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급격한 저출산 고령사회로 전환
급격한 저출산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인구구조의 심각한 변화 초래
현행 추세가 지속된다면 ▶▶총인구는 ’19년부터 감소, 노동공급의 기반이 되는 생산가능인구는 ’17년부터 감소될 것으로 전망
우리나라 저출산 현황

상황분석
PAGE:6
01 고용과 소득 불안정
경제 산업구조의 변화로 고용시장에서 고용과

참고문헌
인터넷사이트

보건복지부 (www.mw.go.kr) 보건복지부 새로마지플랜2015
마더하세요, 100인의 아빠단 www.motherplus.blog.me

논문

우리나라 저출산 관련 연구동향. 나유미. 김미경
저출산 정책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정성호
워킹맘의 실태와 기업의 대응방안 예지은. 삼성경제연구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