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화, 분노성향 심리학적 분석

화, 분노성향 심리학적 분석
화, 분노성향 심리학적 분석.pptx


목차
01.자신의 분노성향 탐색하기
02.4가지 분노성향 이해하기
03.공격적 분노성향 더 알아보기
04.공격적 분노성향 수정하기


본문
나는 어떤 분노성향의 사람일까?
분노성향 탐색

Q. 슈퍼마켓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어떤 사람이 당신 앞에 끼어든다. 어떻게 할 것인가?

1. 그를 한 쪽으로 밀어낸다.
2. 계산원에게 “이 사람 줄 맨 뒤로 가라고 해요”라고 소리를 지른다.
3. 말을 꺼내면 무슨 짓을 할까봐 무서워서 아무 내색도 하지 않는다.
4. 그가 보지 않을 때 컨베이어 벨트 위에 놓인 그의 물건을 하나 집어서 숨긴다.
5. 뒤에 있는 사람들에게 고자질을 하고 불평을 늘어놓는다.
6. 그 사람에게 직접 “제가 먼저 왔으니 제 뒤로 가주세요”라고 말한다.



본문내용
Contents

분노성향 탐색
나는 어떤 분노성향의 사람일까?
Q. 슈퍼마켓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어떤 사람이 당신 앞에 끼어든다. 어떻게 할 것인가?
1. 그를 한 쪽으로 밀어낸다.
2. 계산원에게 “이 사람 줄 맨 뒤로 가라고 해요”라고 소리를 지른다.
3. 말을 꺼내면 무슨 짓을 할까봐 무서워서 아무 내색도 하지 않는다.
4. 그가 보지 않을 때 컨베이어 벨트 위에 놓인 그의 물건을 하나 집어서 숨긴다.
5. 뒤에 있는 사람들에게 고자질을 하고 불평을 늘어놓는다.
6. 그 사람에게 직접 “제가 먼저 왔으니 제 뒤로 가주세요”라고 말한다.

분노성향 탐색
나는 어떤 분노성향의 사람일까?
1. 공격적 분노성향
2. 공격적 분노성향
3. 수동적 분노성향
4. 수동 공격적 분노성향
5. 투영 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