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7일 화요일

만남주선 전문업체 (20~30대 타겟 소개팅) 창업 사업계획서

만남주선 전문업체 (20~30대 타겟 소개팅)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업개요
2. 회사 슬로건
3. 예상 창업비용
4. 경쟁사 분석
5. STP 전략제안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7. 부가서비스 전략
(1) 가격 차별화(저가 정책)
(2) 인센티브 유인 전략
(3) 데이트 코스 제공

Ⅲ. 결론
1. 재무분석을 통한 향후전망
2. 느낀점

본문
종합해보자면, 커플메이킹은 기존 온라인 소개팅 업계의 틀을 거의 흡사하게 벤치마킹 하되,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그 판세를 더 유리하게 확보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인센티브 고객 유인책이나 데이트 코스 서비스 전략은 커플메이킹의 주된 고 수익 모델이자, 기존 업체와는 차별화된 핵심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좀 더 발전시킨다면 수많은 이벤트 Day들(회원들의 각 생일,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 데이, 크리스마스 등.)에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본문내용
아이디어 아이템을 통한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즉, 창업론이라는 교과목 취지에 맞게 창업을 통한 창직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것은 곧 청년실업의 새로운 대안이라는 사회적 책임과 대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창의적 활동을 목표로 정했다. 그래서 현시점에서 무엇이 가장 수요가 많은지 파악한 후, 이 수요를 수익으로 창출하기 위한 개발에 고민을 하고 의견을 나누어 보았다.
그 결과, 현시점에서 니즈를 알기 쉬운 연령대는 수요파악이 쉬운 20~30대 젊은 층을 주요 고객으로 타겟을 잡았다. 또한 최근 들어 추워진 날씨,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남녀 솔로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고 설레게 하는 연애, 소개팅 사업에 창업 맥락을 잡게 되었다. 개략적인 모티브는 영화 시라노 연애 조작단에서 착안을 하였

하고 싶은 말
만남주선 전문업체 (20~30대 타겟 소개팅)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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