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서비스운영관리 클럽매드 사례분석

서비스운영관리 클럽매드 사례분석
[서비스운영관리] 클럽매드 사례분석.ppt


목차
-Club Med 소개
-Case 분석
-Discussion Question



본문
History of the American Zone

1972년 미국에 Club Mediterranee 의 자회사를 세움.
17 villiage 로 구성되어 있으며 “American Zone” 이라는
명칭을 붙임.
초기 wild & crazy 이미지였으나 점점 고급화된
이미지로의 변화
미국인과 유럽인 사이의 문화적, 언어적 차이가 존재
GO의 수가 증가하여 Club med 특유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유지할 수 없게 됨

Jacky를 대표로 한 American Zone을 위한 Office 설립.


Village Organization

Chief of the village
조직의 핵심 리더쉽 포지션
각 도시마다 짜여진 정책을 고수하도록 요구 받지만 GM에게 영향을 끼치는 정책을 만들 경우에는 넓은 재량권을 가짐
다양한 배역 소화해냄
GOs.
젊고 열정적인 사람들
클럽에서는 GO가 삶의 부분으로서 클럽메드를 생각해주기를 바람
포지션마다 요구되는 수준에 따른 근무시간
GO는 GM과 함께 휴가를 보내는 사람


Rotation of GOs

6개월마다 다른 마을로 이동

GO의 구성이 바뀔때마다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결과가 있었음 → 일시적인 효율성의 저하

Rotation system 지지하는 회사 경영진들의 입장
- GO들에게는 자극이 될 수 있고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또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에게 적응하는 방법을 배우게 됨.


본문내용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리조트
개념을 가진 회사로 등장
1956
스위스
레신에
Winter
Village를
설립
1967
어린이들을 위한
미니클럽을
만들면서
가족단위 고객들이
늘어남
1972
미국
자회사 설립

- 다양한 활동을 추구함

여러가지 테마를 가진 리조트

1972년 미국에 Club Mediterranee 의 자회사를 세움.
17 villiage 로 구성되어 있으며 “American Zone” 이라는
명칭을 붙임.
초기 wild & crazy 이미지였으나 점점 고급화된
이미지로의 변화
미국인과 유럽인 사이의 문화적, 언어적 차이가 존재
GO의 수가 증가하여 Club med 특유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유지할 수 없게 됨
Jacky를 대표로 한 American Zon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