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7일 화요일

노인용품 렌탈 사업계획서

노인용품 렌탈 사업계획서
노인용품 렌탈 사업계획서.hwp


목차
Ⅰ. 사업 내용
1. 주제선정 이유 및 배경
2. 회사소개
3. 운영계획

Ⅱ. 시장 분석
1. 실버산업 시장 현황
2. 주요 고객 그룹
3. 미래에 대한 전망
4. 경쟁사 분석

Ⅲ. 제품 선정
1. 선박용 사우나
2. 전동스쿠터
3. 수동 휠체어
4.전동침대
5. 이동 욕조
6. 매트리스

Ⅳ.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DM 마케팅
3. 버즈 마케팅
4. 기타 프로모션실시

Ⅴ. 재무 설계
1. 입지선정
2. 가격 책정
3. 취급제품
4. 손익 분기점

Ⅵ. 향후경영전략
1. 국가정책
2. 국내외 박람회



본문
Ⅰ. 사업 내용

1. 주제선정 이유 및 배경
현 사회는 점차 고령화 노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어 점차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령사회로의 진전은 고령자의 가치관에도 변화를 주게 되었다. 즉 고령자의 학력상승, 소득과 소비수준의 상승, 자산의 증가, 자기실현 욕구의 표출 등 고령자의 생활상을 일률적으로 규정하기 어렵게 되어 다양화와 개성화가 두드러지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 중반부터 실버산업(Silver Industry)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는데 이 용어 외에 실버마켓, 실버비지니스, 노인산업이라는 말도 함께 사용되고 있다.
실버산업이란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서비스를 제조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을 말한다.
세계적으로 이름난 장수국가인 일본의 경우, 실버산업은 시장규모 320조원, 일본 전체 소비총액의 20%에 달하며, 상품도 다양하고 실버주택, 레저관광, 요양원, 건강기기 등의 노인생활용품, 기능성 건강식품, 금융상품과 각종 서비스산업 등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한다.

노인용품 렌탈 서비스
노인용품의 경우 큰 비용을 들여 제품을 샀지만 금방 돌아가시는 경우로 인해 물건이 필요 없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 노인용품은 판매하는 것보다 빌리는 편이 소비자에게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노인이 쓰러지거나 와상상태가 되면 병원이나 특별양호 등의 노인 홈에 입소시키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노인은 집에서 마지막을 맞이하고 싶어 하고 시설입소보다는 비용도 적게 든다는 점을 생각하면 재가 케어의 필요성은 크다. 그러나 재가 케어를 선택할 경우, 개호를 하는 가족들의 신체적, 정신적 부담은 당연히 커지게 된다.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렌탈 서비스 사업을 시작해보기로 하였다.



본문내용
. 주요 고객 그룹
3. 미래에 대한 전망
4. 경쟁사 분석
Ⅲ. 제품 선정
1. 선박용 사우나
2. 전동스쿠터
3. 수동 휠체어
4. 전동침대
5. 이동 욕조
6. 매트리스
Ⅳ.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DM 마케팅
3. 버즈 마케팅
4. 기타 프로모션실시
Ⅴ. 재무 설계
1. 입지선정
2. 가격 책정
3. 취급제품
4. 손익 분기점
Ⅵ. 향후경영전략
1. 국가정책
2. 국내외 박람회
Ⅰ. 사업 내용
1. 주제선정 이유 및 배경
현 사회는 점차 고령화 노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어 점차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령사회로의 진전은 고령자의 가치관에도 변화를 주게 되었다. 즉 고령자의 학력상승, 소득과 소비수준의 상승, 자산의 증가, 자기실현 욕구의 표출 등 고령자의 생활상을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