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회계학 SK글로벌 분식회계 사례분석

회계학 SK글로벌 분식회계 사례분석
[회계학] SK글로벌 분식회계 사례분석.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분식회계
1) 분식회계의 정의
2) 분식회계를 하는 이유
3) 분식회계의 유형

2. SK글로벌 분식회계사건
1) 기업 소개
2) 사업 분야
3) 분식회계의 발생배경
4) 분식회계의 내용 & 방법
5)문제점 및 파장
6) 사건 후, 대처
7) 해결방안

Ⅲ. 결론





본문
2) 사업 분야

① 글로벌 사업 분야

ⅰ) 철강 : 89년 10월 뉴질랜드 오클랜드 지역에 키위스필사의 운영 및 현지 유통 참여로 매년 15%이상의 성장, 연간 10만 톤 규모의 아연도금강판 및 연간 5만 톤 교모의 컬러 강판 생산
ⅱ) 화학 : 글로벌 네트워크와 석유화학 산업 전반의 데이터베이스 등의 KM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고 화학 산업의 커뮤니티에 가치를 창출
ⅲ) 에너지 : 에너지 트레이딩 노하우, 글로벌 네트워크,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아시아지역 최고의 에너지 공급회사로 성장
원유, LPG, 가솔린, 나프타, 항공유, 등유, 가스오일, 연료유, 아스팔트, 베이스오일, 윤활유 등의 무역을 통해 세계적인 에너지 무역의 중심으로 성장
ⅳ) 섬유 : 고객 및 공급자 네트워크 및 글로벌 섬유시장 정보에 의한 공급 체인을 관리하며 고객 서비스의 효용 높임
ⅴ) 플랜트 : 선진 프로젝트의 개발 및 조직, 제반 인프라를 전략적으로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경공업 및 중화학산업과 관련된 설비, 기계, 부품 및 관련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수행하며 세계 각국에 ABS 플랜트 수출
ⅵ) 금융 : 정보 네트워크를 이용한 효율적인 금융지원, 무역거래 및 특수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자금 지원은 물론 무역정보, 지역정보, 상품 및 마케팅 관련 정보 제공 등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기업성장을 뒷받침

② 국내사업

ⅰ) 패션 : 시장조사, 트렌드 분석, 글로벌 소싱 등을 통한 다양한 소재 및 디자인의 개발, 철저한 생산관리와 에프터 서비스를 통해 확고한 브랜드 로열티를 가짐(Caspi, Smart, Eigenpost)
ⅱ) D to D : 인터넷, 유통, 정보통신을 통한 21세기 최고의 홈쇼핑 전문기업, 대형 할인점과 통신판매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유통구조에 대응하기 위한 통신판매 브랜드
ⅲ) 영상과학 : 광학전자사업부문에서는 카메라, 필름, 복사기 등 광학전자기기와 부품, 컴퓨터 주변기기 등의 판매를 담당

③ 인터넷사업

벤처기업 및 세계적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즈니tm 구성, 미국 MBE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④ 정보통신사업



본문내용
계사건
1) 기업 소개
2) 사업 분야
3) 분식회계의 발생배경
4) 분식회계의 내용 & 방법
5) 문제점 및 파장
6) 사건 후, 대처
7) 해결방안
Ⅲ. 결론
Ⅰ. 서론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에게 관심을 받고, 좀 더 멋지고, 예쁘게 보이기를 바라며 결국 자신을 사랑해 주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 상대방이 자신을 좀 더 알 수 있도록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성실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때론 외형상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이어트와 화장을 하기도 한다.
기업 역시 마찬가지다. 그 실체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극히 제한되어 있는 이해관계자들(주주, 채권자, 국가, 여론 등)에게 자신을 알리기 위해 회계실체의 일정기간(회계기간) 동안의 경제적 사건과 그

참고문헌
회계감사 이창우 저
http://www.sknetworks.com (SK네트웍스)
http://www.fss.or.kr (금융감독원)
네이버 대백과사전
출처 사베인 옥슬리법 (미국기업개혁법/SOX법)
http://www.victoryjsp.com/zb41/zboard.php?id=commonknowledge&no=38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