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일 화요일

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사례

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사례
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사례.ppt


목차
1.품질경영상이란?
1) 국내 품질경영상
2) 국외 품질경영상
2. 종합사례 분석
3. 국내기업 사례


본문
(1) 품질경영상이란?
1) 품질경영상

품질 경영의 발전과정 :
검사위주 ☞ 통계적 품질관(SQC) ☞ 전사적 품질관리(TQC) ☞ 종합적 품질경영(TQM)

품질의 개념의 변화규정 :
규격적합성 ☞ 고객요구의 충족 ☞ 사업탁월성
이에 따라 품질의 적용범위도 유형 제품에서 서비스, 공공부문에까지 확대.

품질 경영의발전과정 :품질은 경쟁우위 확보의 핵심이며 품질혁명이 곧 경영혁명이라는 인식이 확산, 각국은 기업의 경쟁력 회복과 품질경영 기법의 도입 및 확산을 위하여 품질경영상을 경쟁적으로 도입


본문내용
AGE:3


What’s mean? 품질경영상 이란?
단순히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좁은 의미가 아닌
리더십에서부터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경영품질의 측면에서 최고의 수준을 달성해야 받을 수 있는 상이다.
(1) 품질경영상이란?
1) 품질경영상
*
PAGE:4
(1) 품질경영상이란?
1) 품질경영상
품질 경영의 발전과정 :
검사위주 ☞ 통계적 품질관(SQC) ☞ 전사적 품질관리(TQC) ☞ 종합적 품질경영(TQM)
품질의 개념의 변화규정 :
규격적합성 ☞ 고객요구의 충족 ☞ 사업탁월성
이에 따라 품질의 적용범위도 유형 제품에서 서비스, 공공부문에까지 확대.
품질 경영의발전과정 : 품질은 경쟁우위 확보의 핵심이며 품질혁명이 곧 경영혁명이라는 인식이 확산, 각국은 기업의 경쟁력 회복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