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사례
품질경영상과 평가제도 사례.ppt |
목차 1.품질경영상이란? 1) 국내 품질경영상 2) 국외 품질경영상 2. 종합사례 분석 3. 국내기업 사례 본문 (1) 품질경영상이란? 1) 품질경영상 품질 경영의 발전과정 : 검사위주 ☞ 통계적 품질관(SQC) ☞ 전사적 품질관리(TQC) ☞ 종합적 품질경영(TQM) 품질의 개념의 변화규정 : 규격적합성 ☞ 고객요구의 충족 ☞ 사업탁월성 이에 따라 품질의 적용범위도 유형 제품에서 서비스, 공공부문에까지 확대. 품질 경영의발전과정 :품질은 경쟁우위 확보의 핵심이며 품질혁명이 곧 경영혁명이라는 인식이 확산, 각국은 기업의 경쟁력 회복과 품질경영 기법의 도입 및 확산을 위하여 품질경영상을 경쟁적으로 도입 본문내용 AGE:3 “ ” What’s mean? 품질경영상 이란? 단순히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좁은 의미가 아닌 리더십에서부터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경영품질의 측면에서 최고의 수준을 달성해야 받을 수 있는 상이다. (1) 품질경영상이란? 1) 품질경영상 * PAGE:4 (1) 품질경영상이란? 1) 품질경영상 품질 경영의 발전과정 : 검사위주 ☞ 통계적 품질관(SQC) ☞ 전사적 품질관리(TQC) ☞ 종합적 품질경영(TQM) 품질의 개념의 변화규정 : 규격적합성 ☞ 고객요구의 충족 ☞ 사업탁월성 이에 따라 품질의 적용범위도 유형 제품에서 서비스, 공공부문에까지 확대. 품질 경영의발전과정 : 품질은 경쟁우위 확보의 핵심이며 품질혁명이 곧 경영혁명이라는 인식이 확산, 각국은 기업의 경쟁력 회복과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