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조직행동론 미국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사례분석

조직행동론 미국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사례분석
[조직행동론] 미국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사례분석.hwp


목차

Ⅰ 서론
Ⅰ-Ⅰ 조사의 목적
Ⅰ-Ⅱ 옥소 기업의 개요

Ⅱ 본론
Ⅱ-Ⅰ 사례분석(옥소만의 독특한 의사소통의 문화)
Ⅱ-Ⅱ 사례기업의 문제점과 개선점

Ⅲ 결론
Ⅲ-Ⅰ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


Ⅰ. 조사의 목적

직장의 의사소통 문화는 기업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잦은 사고가 일어나는 작업장에서 조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은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기도 한다. 또한 의사소통 문화는 조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효율적인 기법을 습득한 직원은 다른 직원과 공유하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어떤 절차가 부적절하고 비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한 직원은 다른 직원들에게도 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조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의사소통은 높은 직급의 임직원들과 낮은 직급의 평직원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느끼며 왜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함께 나누어 봄으로써 조직원들의 사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외국 기업 옥소는 그들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문화를 통하여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우리는 이 조사를 통하여 기업 옥소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문화를 더 알아보고자 한다.

Ⅱ.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OXO)

옥소의 직원들이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누군가가 잃어버린 장갑을 모아 전시. 제각각 다른 모양의 장갑처럼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는 손을 기억하면서 이손을 가진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주방용품을 만들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본문내용
의 문제점과 개선점
Ⅲ 결론
Ⅲ-Ⅰ 결론
Ⅳ 참고자료
서 론
Ⅰ. 조사의 목적
직장의 의사소통 문화는 기업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잦은 사고가 일어나는 작업장에서 조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은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기도 한다. 또한 의사소통 문화는 조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 서비스 개선을 위해 효율적인 기법을 습득한 직원은 다른 직원과 공유하면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어떤 절차가 부적절하고 비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한 직원은 다른 직원들에게도 이 정보를 공유하면서 조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의사소통은 높은 직급의 임직원들과 낮은 직급의 평직원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느끼며 왜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는지를 함께 나누어 봄으로써 조직원들의 사기에도 영향을 미

참고문헌
중앙일보2012.04.26. 기사
조선일보2011.03.26. 기사
http://blog.naver.com/oxohou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