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후부 FUBU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후부 브랜드분석과 후부 FUBU 실패요인분석,FUBU 후부 마케팅전략 제안

후부 FUBU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후부 브랜드분석과 후부 FUBU 실패요인분석,FUBU 후부 마케팅전략 제안
FUBU 후부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후부 브랜드분석과 후부 FUBU 실패요인분석,FUBU 후부 마케팅전략 제안.hwp


목차
1. FUBU 후부 실패사례와 마케팅
□ FUBU 후부 브랜드히스토리

2. 패션 시장분석
□ 2012년 하반기 패션시장
□ 2012 S/S Fashion 트렌드 ‘스포티즘’
□ 경쟁 브랜드의 점유율 확대
□ 주요 브랜드 포지셔닝맵

3. FUBU 후부 자사 브랜드분석
□ FUBU 후부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FUBU 후부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소비자 분석
□ 설문조사
1) Depth Interview.
□ 정리

5. FUBU 후부 실패요인
□ FUBU 후부 의 Value Capturing
□ FUBU의 Value Creation
1) 평범한 디자인과 고가정책
2) 어필되지 않는 차별화
3) 일관되지 않는 브랜드이미지
□ FUBU의 Key Failure factor


6. FUBU 후부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SWOT분석
□ 전략제시



본문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알아본 강점요인(Strength)으로는 전국에 100여 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강력한 유통망이 형성되어있다는 것과, 삼성(제일모직)이라는 모기업의 탄탄한 자금력, 그리고 국내 힙합 브랜드의 선두주자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약점요인(Weakness)을 살펴보면, 우선 FUBU는 전통적으로 과감성과 가치혁신의 부족으로 인해 급변하는 트렌드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다. 다음으로는, FUBU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의 실패를 들 수 있다. ‘힙합’이라는 시장은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고, 기존의 마니아적 성격을 적당히 유지하면서도 일반인들에게 점점 대중화되며 확장되었다. FUBU에게는 좋은 기회였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했다. 정통적인 힙합스타일을 고수하거나,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와 전혀 다른 가치창출로 인해 소비자들은 결국 FUBU를 외면하였고, 최근의 10대에게는 브랜드 인지도가 전
혀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인식 수준이 낮은 상황이다. 디자인이나 인지도에 비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있는 점도 중요한 약점요인 중 하나이다. 기회요인(Opportunity)으로는 FUBU가 속해있는 스포츠캐주얼(컬쳐캐주얼) 브랜드의 매출액이 증가추세라는 것과, 90년대의 문화코드가 다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복고열풍이 불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위협요인(Threat)은 FUBU가 속해있는 스포츠캐주얼(컬쳐캐주얼) 카테고리 내에서 MLB, New Balance등 많은 경쟁브랜드들이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고, 언제든지 신규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기 쉽다는 것이다.


본문내용
번째 탄생은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장소는 뉴욕. 힙합과 자유, 길거리 문화를 사랑하던 퀸즈 출신의 청년 다섯 명이 FUBU를 만들었습니다. “더 새로운 것이 없을까?” “더 멋진 것은 없는 거야?” 라는 불만을 품고 있었던 다섯 명의 청년은 자신들이 입고 싶은 자유롭고 편하며 감각적인 옷을 만들었고 이 옷은 차츰차츰 당시의 젊은이들 사이로 퍼져나가 급기야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
출처 - FUBU 홈페이지
* 런칭 및 초기성공 (90년대 후반 ~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서는 제일모직에서 1999년 런칭하였다. 그 후 힙합 패션의 선두주자로서 초기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다.
* 침체기 (2000년대 중반 ~ 2012년)
하지만 힙합 패션이 주류로 자리 잡지

하고 싶은 말
후부 FUBU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후부 브랜드분석과 후부 FUBU 실패요인분석,FUBU 후부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