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아이리버 마케팅실패사례 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마케팅전략 제안.hwp


목차
Ⅰ.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2. 아이리버 제품 소개

Ⅱ. [ 시 장 상 황 분 석 및 마 케 팅 전 략 ]
1. 아이리버 SWOT 분석
(1) 강점요인 (Strengths)
(2) 약점요인 (Weaknesses)
(3) 기회요인 (Opportunities)
(4) 위협요인 (Threats)

2. 아이리버 STP 분석
(1) 세분화 (Segment)
(2) 타겟선정 (Targeting)
(3) 위치,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3. 아이리버 마케팅믹스 4P 분석
(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 아 이 리 버 초 기 성 공 요 인 ]
1. 혁신적인 디자인
2. 자체 브랜드
3. 기술 집약의 스피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
4. 네티즌을 타겟팅하다.

Ⅳ. [아 이 리 버 의 실 패 요 인]
1. 자만심
(1) Immutable Laws of Marketing - 성공의 법칙
(2) 아이리버의 성공 신화, 그리고 위기의 징조

2. 애플과의 싸움 - 정체성을 잃다!
(1) 애플과의 경쟁 과정
(2) 애플과의 경쟁에서 패하게 된 요인

3. 초심을 잃은 레인콤

4. 산발적인 제품 생산

5. MP3 산업의 위기

Ⅴ. [ 아 이 리 버 의 미 래 - 대 안 을 말 하 다 ! ]
1. 기술 우위를 통한 차별화 전략
2. 성장전략
3. 전략적 제휴확대
4. 과감한 업종 변경

본문
(1) 해외시장의 확대
초반에 아이리버는 인터넷 마케팅, 유명 연예인을 앞세운 도발적인 광고 등과 같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큰 성장을 경험하였다. 지금, 초창기의 기치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세계 시장의 기반을 확대할 필요가 생겼다. 기존의 해외 생산기지를 보다 견고히 하고 현지와 좀 더 밀착된 디자인과 마케팅을 전개하여 현지 판매법인 중심의 독립적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나아가 브랜드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아이리버는 이미 설립 시부터 전 제품을 중국의 AV 체이스웨이스사(社)를 통해 생산해 왔기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입지에 서 있었다. 아이리버는 쿠바 시장에 최초로 진출한 중소기업 중 하나이었으며 고소득자 중심으로 한 시장 개척을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이기도 하다.


본문내용
티미디어 기기를 비롯하여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았던 글로벌 브랜드이다. (주)레인콤은 1999년 설립당시 멀티미더 솔루션 업체로서 출발하였지만 초기에 바로 기기 제조업체로 전환하여 2000년 11월에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개발하였다.2001년 12월에는 기존의 600개 부품으로 이루어진 MP3P의 소형화와 슬림화를 실현하기 위해 부품을 400개로 축소하여 세계 초박형 MP3 CDP Slim X를 개발,그와 더불어 MP3 CDP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2002년 6월에는 세계 최초로 Dataplay Disc를 재출시 등 발빠른 발전을 거듭하였다. 이 회사는 50여건에 이르는 특허를 보유하

하고 싶은 말
아이리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아이리버 재도약을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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