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6일 월요일

나는 천국을 보았다 독후감 감상문 서평 요약 이븐 알렉산더!!!!

나는 천국을 보았다 독후감 감상문 서평 요약 이븐 알렉산더!!!!
나는 천국을 보았다.hwp


본문
나는 천국을 보았다

저자 이븐 알렉산더는 20년 넘게 뇌를 연구하고 그 작동방식을 관찰하고 수술을 해 온 저명한 신경외과 의사이다. 이 책은 평생을 과학적 사고로 살아왔던 저자가 자신의 임사체험을 통해 어떻게 신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이야기해 주는 책이다.

임사체험이라는 경험은 익히 많은 사람들에게 의해 소개된 것이 많지만 의사, 그것도 뇌를 다루는 의사의 임사체험은 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저자의 이야기가 흥미롭다. 저자 역시 삶이 육체나 뇌의 죽음과 더불어 끝나는 것이 아님을 이해하고, 그 특별한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자신의 의무이자 소명으로 믿고 이 책을 쓴 것이다. (이하 생략)



본문내용
평생을 과학적 사고로 살아왔던 저자가 자신의 임사체험을 통해 어떻게 신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이야기해 주는 책이다.
임사체험이라는 경험은 익히 많은 사람들에게 의해 소개된 것이 많지만 의사, 그것도 뇌를 다루는 의사의 임사체험은 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저자의 이야기가 흥미롭다. 저자 역시 삶이 육체나 뇌의 죽음과 더불어 끝나는 것이 아님을 이해하고, 그 특별한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자신의 의무이자 소명으로 믿고 이 책을 쓴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7일간의 임사경험을 들려준다. 그는 어느 날 갑자기 대장균성 뇌막염으로 뇌사에 빠진다. 박테리아성 뇌막염 환자가 며칠 이상 혼수상태로 있다가 완전히 회복한 경우는 없었다는 점에서 그의 죽음은 기정사실과 같았다. 그가 의식을 잃기 전에

참고문헌
나는 천국을 보았다/이븐 알렉산더/김영사/2013

하고 싶은 말
나는 천국을 보았다의 주요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