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개 요 1. 사업의 목적 2. 사업 개요
Ⅱ. 사업환경분석 1.
수요조사
2. 시장조사 2.1. 서울대 근방의 헌책방 시장현황 2.2. 기존 헌책방 운영의 대표적 사례
조사
Ⅲ. Marketing 전략 1. STP 전략
2. 4P 설정 2.1. Product 2.2.
Pricing 2.3. Placing 2.4. Promotion
Ⅳ. 사업비전 ①물품 확장 ②지점
확장 ③ 비전 확장
본문 사업 단계별로 살펴보면, 사업의 도입 단계에서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다수의 잠재고객에 접근할 수
있는 전략을 최대한 사용하도록 한다. 가장 쉽게는 온라인 상에서 서울대 학생들이 주로 접속하는 서울대 포털 사이트와 ‘Snulife’에 광고를
게시하는 것이다. 또한 그 외 단대 및 학생회관, 중도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포스터나 현수막을 설치하는 방식, 대학신문 광고 및 기사 글을
게재해 광고하도록 한다. 다음으로 사업상의 기반이 확보가 되면, 이익금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여 보다 긍정적인 사업 이미지를
구축한다.
본문내용 각자의 서재에서 잠자고 있는 수업교재를 정말로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물려받는 아름다운
전통을 만들기를 원하며 그것이 많은 서울대 학생들에게 가치[Value]를 제공한다고 본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이다. 2.
사업 개요 서울대 헌책방은 서울대 학생들이 원활하게 헌책을 매매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과 온라인 상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서울대 헌책방의 수익은 헌 교재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얻는 판매차익이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며, 두 공간에서 동시에 판매차익을 얻도록 한다. 여기서 온라인 공간에서는 전자결제시스템을 도입하여 구매자가 전자로 결제하는
순간 서울대 헌책방 계좌로 입금되는 시스템을 갖추며, 저렴한 배송 서비스까지 제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