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에 따른 기대 효과
목차 Ⅰ.서론 -주제 선정 이유 -소셜 미디어란? -소셜 미디어를 통한 기대 효과 Ⅱ.본론 -기업 외부적 측면 -기업 내부적 측면 Ⅲ.결론 -문제점 -대안 본문 블로그 Web(웹)+Log(일기)의 합성어로 네티즌이 웹에 기록하는 일기나 일지를 의미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에 비해 만들고 관리하기가 매우 쉬움. 매일 15,000개 이상이 생성되고전세계적으로 그 수가 1,700만개에 달함. 마이크로 블로그 블로그 서비스의 일종으로 짧은 문구를 통해 소식을 전달하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됨. 두 문장 정도의 짧은 메시지를 이 용하여 여러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특징. 소셜 네트워크 자신만의 온라인 사이트를구축해 콘텐츠를 만들고 친구들과의 연결을 통해 콘텐 츠나 커뮤니케이션 을 공유. 위키스 편집 가능한 웹 페이지로 웹사이트 상에서 콘텐츠를 추가하고 정보를 편집하여 마치 문서나 데이터베이스처럼 운영. LBSNS 고객의 위치를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종 이벤트에 정보 공유, 의사소통까지 가능케 하는 서비스 타겟 마케팅은 LBSNS로 현실화 위치기반 소셜 마케팅 국내 최초로 진행 : 카페베네와 위치기반 SNS 기업 SeeOn 실질적으로 방문 가능성이 있는 고객 대상 실질적인 매출 상승효과 신속한 정보전달 Beehive People related 문제점 해소를 목적으로 적극도입 :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입된 신입사원의 네트워킹 : 프로젝트 별 팀원 구성 시 어려움 해소및 이전 팀원들과의지속적인 관계형성 : 개인화된 profile 페이지 제공 – 다른 직원들이 쉽게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무슨 프로젝트에 있는지 알 수 있어 네트워킹 용이 : 개인적인 의견 공유, 피드백 할 수 있어 자유로운 토론 및 제언 TikTok 조직원들과의 비공식적 소통의 창 : “예전엔 사적인 이야기는 외부 SNS를 이용했으나 요즘엔 상당부분 사내SNS를 이용”  네이트온 비즈와 tiktok동시 이용 :직접 접촉하기 힘든 상사와도 네트워킹 – 개인적 경조사 TikTok을 통해 알려 축하, 위로 받을 수 있는 사내 공감대 형성 본문내용 측면 -기업 내부적 측면 Ⅲ.결론 -문제점 -대안 주제 선정 이유 나에겐 소셜 네트워크 형성으로서의 소셜 미디어, 그렇다면 기업에게 소셜 미디어란? 소셜 미디어란? - 소셜 미디어 정의 사람들이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과 플랫폼 소셜 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 행위자를 콘텐츠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변형 200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대두되었으나 그 성장속도가 빨라 현재 정치, 사회, 문화, 경제에 큰 영향 소셜 미디어란?- 소셜 미디어의 종류 블로그 Web(웹)+Log(일기)의 합성어로 네티즌이 웹에 기록하는 일기나 일지를 의미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에 비해 만들고 관리하기가 매우 쉬움. 매일 15,000개 이상이 생성되고 전세계적으로 그 수가 1,700만개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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